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증 원인

by 풀과나무 2013. 7. 4.

어지러움증 원인

 


올 겨울 들어서부터 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곳에 들어오면 어질어질 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머리가 어지럽다기보단 시야가 어지러운거 같아요. 뭐랄까 어지러울때 살짝 몽롱 해지는거 같기도 하고요


이렇게 겨울부터 종종 그러다가 몇주전에 취직을 해서 앉아서 매일 컴퓨터를 보는데요 그 이후로는 점심 먹을때 그리고 퇴근 후에 계속 시야가 어지럽네요. 두통이 딱히 어지러울때마다 동반되지는 않고요 어지럼증때문에 비틀댄다거나 하지는 않는데 이것이 순전히 컴퓨터를 많이해서 그런지 귀의 평형감각에 이상이 생긴건지 모르겠네요.

 

어지러운것 빼고 다른 이상은 없어요. 혈압?도 관련이 있는지 모르지만 얼마전 입사시 건강검진에서도 약간의 요단백 말고는 이상이 없었거든요. 이상한건 출근해서 오전 내내 괜찮다가도 점심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면 또 어지러워져요.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에 가볼거지만 그전에 지식인에 한번 여쭙고 싶네요. 병원에 가면 신경정신과?로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어지러움증의 대표 원인은 "담", 기허, 경추질환등이 있습니다.

귀의 평형감각에 문제가 있다면 어떤 특정한 자세를 취했을 때

매우 어지러움을 겪게 됩니다.

 

시야가 어지럽고 구토증세와 매스꺼움이 있는 증상을 한방에선

담궐두통 이라 합니다.

 

담궐두통의 원인은 "담" 인데, 이 담은 양방에선 검사상 나타나질

않는 한의학 만의 개념입니다.

 

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또한 어지러움증 증상들이 갈수록 심해지시기 전에 미리 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