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by 풀과나무 2013. 6. 26.

두통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 두통이 있는편이 아니었는데 요즘 머리가 자주 아파서요. 두통의 스타일도 비슷하구요. 몇개월전에 누군가와 크게 다툴때가 있었는데 그때 순간 머리가 아팠습니다. 표현을 하자면 마치 머리쪽 혈관이 터지는듯한 그런..

 

요즘도 스트레스를 조금만 받아도 머리가 아픈데 왜일까요? CT나 MRI같은거 찍어봐서 머리쪽 혈관이라도 확인해봐야 하는걸까요?

 

제가 요즘 예민해져서 그런걸까요..(결혼준비중) 운전을 하다가도 주변에 난폭운전이나 비매너 운전자만 봐도 순간 스트레스가 받고 머리도 아플때가 잦아졌습니다. 단순 스트레스때문인지 아니면 예전에 아팠던 그거때문인지...  두통의 원인이 대체 무엇인가요? 부탁드립니다..

 

누군가와 크게 다투셨다 하는데, 이렇게 화를 벌컥 내게 되면 간의 기가 콱 막히고

심하면 간의 화가 머리로 치솟습니다.

 

이럴 때 뇌혈관에 장애가 있으셨던 분들은 뇌출혈을 일으키게 되고

일시적으로 혼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출혈이 발생한 것을 한방에선 중풍이라 하고

일시적으로 혼절한 것은 "중기" 라고 전문적으로 부릅니다.

 

지금같은 경우의 두통의 원인은 보편적으로 간의 기가 울체되어 발생한 두통입니다.

주로 편두통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간혹 젖꼭지가 종종 아프고, 유방이 땡기듯이 뭐가 찬 듯이 아프기도 합니다.

오래되면 가슴에 멍울이 집니다.

 

또한 간기울결(간의 기가 울체된 것을 뜻합니다) 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더 심해지고

간기가 울결되신 분들은 또 신경질적이게 됩니다.

 

 

그 이유는 간의 성격은 "분노" 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간이 좋지 못하신 분들은

분노를 잘 내십니다.

 

때문에 두통이 심할 때는 급해진 간을 늦추는 시고 단 음식을 섭취하여

간기를 늦추고, 그 후엔 좀 맵고 얼큰한 음식을 드셔서 간기를 풀어주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매운 음식, 떡볶이는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또한 간기울결이 되면 대부분은 위장을 쳐서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꽉 찬것 같게 됩니다.

소화에도 신경을 써 주시되, 소화제 보단 간을 풀어주는게 보다 정확한 치료가 됩니다.

또한 이런 두통은 뇌청혈 해독요법을 통해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론은 모두 한방의 개념이기 때문에 치료 또한 한의원에서 받아 보시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의 원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을 치료하는 뇌청혈해독요법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