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

Posted at 2013. 6. 15. 11:07 | Posted in 두통

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 미완

 

머리가 지끈거리는 두통증상!

어떻게 해야 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두통을 예방하는 식습관과 좋은 음식 이라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몇 가지

1. 취나물

 

 

차로 먹어도 되고 나물로 드셔도 좋은 음식인데요. 나물을 기본으로 해서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먹는다면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국화차

 

 

두통이 심할때 드시면 좋은 음식인데요. 국화차와 함께 오미자와 구기자를 같이 넣어준다면 더욱 효과가 좋으며 국화를 말린다음 뜨거운 물에 담거 마시면 됩니다.

 

3. 파

 

 

감기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는 파는 흰 뿌리 부분이 특히 두통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파의 흰뿌리 부분과 생강을 같이 우려 드시면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무

 

 

예전부터 무는 두통이 있을때 먹었던 음식인데요. 찬 성질의 음식으로써 머리와 몸의 열을 내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를 갈아 조청을 섞어서 무즙을 마시면 좋을 것입니다.

 

5. 팥

 

 

공기가 탁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의 완화에 더욱 효과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팥은 혈액순환과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식습관 몇 가지

1. 아침을 거르지 않습니다.

 


식사를 장시간 거르게 되면 혈당 수치가 낮아져서 뇌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뇌혈관의 흐름이 빨라 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뇌혈관 주변의 말초신경이 자극되어 두통이 생긴다고 합니다. 머리를 자주 쓰고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습관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몸에 좋지 않은 식품은 자제합니다.

 

 

아민, 아질산염, 아스파탐 등이 함유된 식품과 음료수는 두통을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커피는 하루 한잔 마시도록 합니다.

카페인은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키지만

카페인의 효과가 소멸되면서 혈관을 확장시키고 두통을 유발합니다.

또한 두통외에도 불면증, 심장병등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하루아침에 식습관을 바꾼다는건 다소 무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식습관 부터 먼저 고치시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또한 잘못된 식습관은 건강을 헤치지만 건강에 좋은 식습관은 건강을 지켜준다는 거 잊지마세요~!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 어찌보면 가볍게 넘어갈 수도 있지요. 하지만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 구토, 역겨움 등이 같이 일어나고 있다면 절대 쉽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해결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