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아파요 빈도 잦다면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 원인 찾아요

by 풀과나무 2024. 10. 4.

머리가 아프면 사다 놓은 진통제가 있는지 찾게 됩니다. 없으면 바로 약국이나 편의점으로 달려가죠.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두통에 대응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진통제 복용을 문제 삼으려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다 찾아오는 두통에 진통제는 더없이 좋은 대응법입니다. 다만 문제는 아무리 진통제를 먹어도 잠시뿐 금세 다시 통증이 찾아올 때입니다. 

 



진통제, 권장량만 잘 지키면 큰 문제없지만

가정상비약으로 구매해 놓고 머리가 아플 때 마다 복용하는 비마약성 진통제들의 경우 중독성이 거의 없고 내성 또한 잘 일으키지 않습니다. 권장량만 잘 지키면 크게 문제될 게 없죠. 하지만 아무리 복용해도 기대한 만큼의 개선 효과를 얻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내성이나 중독의 문제라기보다는 통증의 강도가 더욱 악화되어 더 이상 평소 복용하는 수준으로는 개선이 어려울 정도가 됐음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양을, 혹은 더 강한 성분의 진통제를 복용해도 일시적일 뿐이죠. 만일 이러한 상황에 놓여 계시다면 진통제 복용을 잠시 멈추고 왜 아픈 것인지 이유를 찾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지속적으로 머리가 아픈 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아마도 위 질문에 뇌질환을 떠올리신 분들 많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뇌가 위치한 곳의 통증이니 뇌에 문제가 있지 않고선 이렇게 집요하게 아플 수 없다면서 말이죠. 때문에 관련 기관을 방문해 mri, ct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머리가 아픈 이유, 찾으셨나요? 아마도 찾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전체 두통 가운데 뇌질환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1% 정도입니다. 물론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당사자에게는 100%의 위협이죠. 때문에 만에 하나 생겼을지 모를 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괜한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검사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다만 99%는 뇌에는 문제가 없는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통증에 접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 동구 풀고나무한의원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어혈(瘀血)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혈관 조직 내에 존재하지만 혈액으로써 담당해야 할 신진대사와 생리기능은 하지 못하는 잉여혈액을 뜻하는데요. 일종의 찌꺼기 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혈은 스트레스나 과로, 과도한 흡연과 음주, 교통사고 등, 외상에 의한 내출혈,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혈중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많이 낀 경우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어혈이 문제가 되는 것은 불통(不通) 때문입니다. 고인물은 썩는다는 말처럼 혈액 또한 쉼없이 순환해야 몸의 기운이 건강하게 유지됩니다. 하지만 어혈은 혈관 속에 쌓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혈관에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겪어야 할 괴로움 중 하나가 바로 두통인 것입니다. 

 

 


어혈 없애고 혈액의 흐름 바로잡고!

혈관에 쌓여 몸의 기운을 약화시키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없애기 위해 대구 동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청혈해독탕약을 처방합니다. 20년 동안 두통을 진료하며 쌓아온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치료약으로 어혈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불안정한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아 줍니다. 

 



어혈이 제거되고 맑은 혈액이 순환하기 시작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은 점차 개선이 됩니다. 동시에 어혈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신체적 문제들도 점차적으로 개선이 되죠. 체질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약 복용만으로 충분한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입니다. 여러 차례 내원해야 한다는 부담이 없는 만큼 직장생활이나 거주지 등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뇌 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이나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행을 바로잡고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이완요법,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등의 처방들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하루가 욱신욱신 했나요?

익숙하다는 이유로 조금은 과소평가 받는 두통. 사실 그 괴로움은 여느 질환이 가진 괴로움과 비교해도 결코 가볍지 않은 수준인데요. 익숙함이라는 덫에 빠져 소중한 일상이 무의미하게 버려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짚어 보시고, 적극적인 대처로 맑은 하루 건강하게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잦은 두통이 일상의 발목을 잡고 있다면 지금!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