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머리 두통 통증의 원인 머릿속 피로물질

by 풀과나무 2024. 1. 18.

다양한 유형의 통증을 1~10점으로 수치화한 결과에 따르면 보통의 편두통의 통증 강도는 약 7.1점이었습니다. 이는 골절에 의한 통증 강도 7점보다 높은 수준이었고 출산의 고통 7.3점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었죠. 

지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당사의 고통이 어느 정도일지 쉽게 가늠이 되지 않는데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편두통.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오른쪽 두통, 원인은?


한쪽 머리가 아픈 것 정도로 알고 있는 편두통. 실제로는 머리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 증상, 냄새나 빛, 소리에 예민해지는 증상,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렇기에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따지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당사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고통일 뿐이며 부위가 그렇게 중요하다고 여기진 않을 테니까요. 다만, 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깊게 살핀다면 좀 더 빨리 통증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러한 이유로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오른쪽 두통의 원인을 담열(痰熱)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속에 쌓인 비정상적인 체액과 뜨거운 기운을 뜻합니다.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 과로와 같은 문제들로 몸의 면역 기능이 위축되면 장부의 기운은 약화되고 이로 인해 담과 같은 피로물질(노폐물)이 생성됩니다. 담은 본래 몸에 존재하는 일반적인 물질이지만 여러 요인들에 의해 찌꺼기가 되어버린 것을 말합니다. 담은 혈액을 타고 돌면서 신경과 근육에 통증 인자로 작용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담이 정체된 곳에서는 쑤시고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뇌 혈관에 정체된 담은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해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방해하고 뇌압을 높입니다. 이는 두통의 발생과 악화에 크게 작용하죠. 이런 가운데 잘못된 생활환경이나 식습관까지 더해지면 머리에 열이 발생하는데요. 열기는 뇌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통증을 더욱 심하게 만듭니다. 

 

 

머릿속 피로물질 배출로 두통치료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두통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약으로 뇌혈관속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노폐물이 배출되고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서 통증이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동시에 장부의 기능(위장, 심장, 신장 등)과 면역력도 회복이 되죠.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돕습니다.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의 정도, 병력 기간 등을 상세하게 고려한 후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지 않고 약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의 강점으로 꼽힙니다. 고령으로 움직임이 편치 않거나 직장생활로 시간 여유가 많지 않으신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처방을 받아보실 수 있죠. 정맥 혈전으로 오랜 시간 고생해온 분들이 수술의 방법을 거치지 않고 정맥 혈전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와 함께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좀 더 빠르게 내려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안정에 힘을 실어주는 경락이완요법과 같은 처방들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통증도 참기 힘든데... 

오랫동안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은 종종 주변 사람들로부터 게으르고 자기관리를 못하는 사람으로 오해받을 때가 많다고 합니다. 견디기 힘들 정도로 아픈데 주변 사람들의 공감마저 얻지 못한다면 더욱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송두리째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망설이지 말고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