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풀과나무한의원 뇌청혈해독탕으로 두통치료!

by 풀과나무 2023. 3. 22.

 

 

‘흔하고 익숙한 것’ 
하지만 ‘괴로운 것’



두통을 이렇게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누구에게나 익숙해 위협적인 증상으로 생각되진 않지만 통증의 고통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게 할 정도로 괴롭다고 말이죠. 적극적인 대처보다는 한두 알의 진통제에 의존하게 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흔하고 익숙하니까요. 

 

 

두통치료의 시작과 끝. 그저 진통제 복용?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복용하는 진통제.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진통제의 경우 별도의 처방전 없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초기 통증 개선에 더없이 효과적인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습관적인 진통제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아 주의가 필요한데요. 또한 장시간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높아집니다. 

 

 

더 큰 문제는 기존에 복용하던 진통제의 효과가 떨어지면 더 강한 진통제로 옮겨가는 등 약의 종류만 바뀌어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인데요. 원인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대응은 두통치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통증의 원인이 계속해서 커가는 것을 방치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머리를 맑게! 일상이 맑아져요!



반복되는 두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두통의 원인부터 찾아야 합니다. 물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mri, ct 등의 검사를 받아보신 분들도 적지 않으실 겁니다. 아마도 검사상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하셨기에 답답한 상황이 아닐까 싶은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피로물질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와 높아진 뇌압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음주, 흡연, 잘못된 식습관, 외상 등 인체에 가해진 각종 유해한 자극들이 수년에 걸쳐 지속되면서 만들어지는 어혈은 일종의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혈액을 타고 이동하면서 신경과 근육에 통증을 일으키는데요. 때문에 어혈이 정체된 부위에서는 쑤시고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어혈이 뇌혈관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이 방해를 받게 되면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될 뿐 아니라 뇌압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면서 지끈거리고 어지럽게 되는 것이죠.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액순환을 바로잡아 주어야 하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이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년동안 다양한 유형의 두통 환자분들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뇌혈관속 어혈을 녹여 배출시키고 뇌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치료약입니다. 복용을 통해 뇌혈액순환이 안정되면 뇌압 또한 정상 수준을 되찾게 되면서 통증도 개선이 되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강도, 병력 기간 등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항들을 사전에 충분히 살펴 맞춤처방 되기 때문에 약만 복용하셔도 충분한 증상 호전을 기대하실 수 있는데요. 여러 차례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환자분이나 사회생활로 바쁜 직장인 분들, 다소 먼 곳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도 큰 부담없이 처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방치료법 병행으로 치료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좀 더 빠르게 안정시켜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개선을 돕는 약침, 뭉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류량을 높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을 통해 환자 분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습니다. 

 

 

두통도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몸의 변화에 그때그때 대응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게 현실입니다. 때문에 비교적 흔한 두통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인데요. 일상의 균열은 그렇게 생깁니다. 어느 순간 걷잡을 수 없이 벌어져 무너져버릴 수 있는 만큼, 두통도 치료해야 하는 질환임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지끈거림 속에서 간신히 버텨내셨다면 풀과나무한의원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