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머리 통증 머리가 아플 때 원인

by 풀과나무 2023. 1. 7.
평소 별다른 불편함 없이 생활하는
 분들에게도 쉽게 나타나는 증상이
두통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뇌가 위치한 곳인 만큼 통증의 강도가 이전에 겪었던 것에 비해 지나치게 높거나  진통제를 복용해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뇌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히 통증 강도가 정도가 높 편두통은 간혹 발생한다고 해도 상당히 괴롭습니다.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더더욱 힘겨울 수밖에 없죠. 

 

 

오른쪽 머리 두통 통증이 계속되나요?


일반적으로 머리의 한쪽 부위가 아플 때 편두통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예민한 혈관 반응과 통증을 담당하는 신경 작용에 의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증상이 시작되면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불편함이 일정 시간동안 지속되며 견디기 어려운 눈통증, 구역, 구토, 빛이나 소리에 대한 공포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사실 한쪽 머리에서 통증이 시작될 때가 많지만 발생 위치가 환자에 따라 다르고 어느 부위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머리의 어느 쪽에서 통증이 시작됐는지 따지는 것이 환자 분 입장에선 그렇게 중요한 문제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세심하게 살펴본다면 좀 더 빨리 벗어날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측면에서 풀과나무에서는 반복되는 오른쪽 머리 두통의 원인을 담열(痰熱)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은 다양한 자극에 의해 체내에 발생한 노폐물을 말합니다. 조직과 장기를 가리지 않고 스며들어 각종 통증을 일으키는 유발인자인데요. 장부의 기운을 저하시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고 어혈이라는 병리적 대사산물을 만들어냅니다. 

 

어혈은 찌꺼기 혈액으로 혈관 속에 쌓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뇌혈관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오랜 기간에 걸쳐 반복되면서 머리 통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언급한 담과 어혈이 서로 원인과 결과가 되어 몸의 기운을 저하시킨 가운데 음주, 흡연, 스트레스, 수면장애 등으로 머리의 열까지 높아지면 통증은 더욱 심해집니다. 

 

 

뇌혈액순환 바로잡고
맑은 일상 되찾아요!


혈관에 정체된 담과 어혈을 없애고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으면 오른쪽 머리 통증 또한 점차 개선됩니다. 동시에 장부의 기운 또한 점차 향상되면서 신체 전반의 기운도 회복되죠. 이러한 역할을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약이 맡고 있는데요. 

 

 

노폐물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아주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지로가 통증 정도, 병력 기간을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치료 효과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호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다양한 치료법 병행으로 치료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을 돕는 약침,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는 해독요법, 혈류량을 높여주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은 여러분이 빠르게 맑은 일상을 되찾는데 힘이 되어드릴 것입니다. 

 

 

여성이라면 더욱 세심하게 살피세요!


편두통은 남성에 비해 여성의 발생률이 높습니다. 호르몬 때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전후로 하여 통증이 심해지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생리 기간 중에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통증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경구피임약 또한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복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경구피임약의 주된 성분이 에스트로겐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생리기간에 통증이 심하다면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을 방문해 주치의 권고에 따라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풀과나무 한의원은 지난 20년 동안 뇌신경증상(두통, 어지럼증, 이명)을 집중적으로 진료해 왔습니다. 서울 역삼역, 대구 동구점 2개점에서 진료 중이며 다양한 진료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구축한 치료법을 바탕으로 환자 분들의 맑은 일상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든 부담 없이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