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어지럼증 두 증상 함께 나타나는 원인

by 풀과나무 2022. 12. 23.

 

잠깐의 방심도 용납하지 않고 이때다 싶게 찾아와 일상을 흔드는 두통과 어지럼증. 흔하고 익숙한 증상이긴 하지만 결코 적응되지 않는 불편함인데요. 가끔 찾아오는 정도라면 진통제로 해결해 보겠지만 수시로 찾아올 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두통어지럼증 원인

누적된 피로나 스트레스로 두통이나 어지럼증에 시달린 적 한 번쯤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와 일상을 흔들 땐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풀과나무에서는 머릿속 대사 피로물질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와 높아진 뇌압과 이압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어혈은 적혈구가 변질되거나 변형되어 생리적 활성 능력을 상실한 혈액을 말합니다. 혈관조직 내에 존재하지만 생리, 신진대사 기능을 상실한 찌꺼기 혈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리적 충격에 의해 내출혈이 생겼거나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흡연과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생성된 어혈은 혈액을 타고 이동하며 근육과 신경에 통증 유발 인자로 작용합니다. 또한 뇌혈관에 침입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뇌압과 이압을 높이죠. 이로인해 두통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맑은 하루 되찾을 방법은


혈관 속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행을 안정시키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청혈해독탕약을 처방합니다. 혈관 속에 정체된 어혈을 녹여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건강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과 어지러움은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뇌혈액순환이 좋아짐에 따라 뇌 면역력도 강화되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해 맞춤 처방이 진행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 통증 호전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인데요. 여러 차례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직장생활로 시간 여유가 여의치 않으신 분들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의 환자분, 다소 먼 곳에 살고 계신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 병행으로 호전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한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과 이압을 안정적인 수치로 내려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도와주는 해독요법 등의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짧게 언급했던 것처럼 어혈은 혈액을 타고 이동하며 신경과 근육에 영향을 줘 통증을 유발합니다. 평소 몸 곳곳이 쑤시고 아픈 증상이 잦다면 어혈 때문일 수 있는데요. 이때는 매선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는 실을 통증과 관련된 경혈에 삽입해 증상 호전을 돕는 치료법으로 피부 속에 삽입된 매선은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 동안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행을 강화해줍니다. 근육통, 관절통 개선에도 효과적이죠. 

 

 

감당하기 힘들어지기 전에


초기에는 가벼운 불편함 정도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점점 악화된 두통어지럼증은 어느 순간 스스로의 힘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무게감으로 일상을 짓누르게 됩니다. 소중한 일상이 지끈거림과 어질어질함으로 얼룩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대처,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어혈에좋은음식

마늘&생강 - 마늘은 혈관을 강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항산화 작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죠.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뇌의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생강은 위장을 강하게 하는 작용과 몸을 따뜻하게 데워 냉체질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달리 말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