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의 원인에대해서~~파킨슨병의 원인에대해서~~

Posted at 2013.01.17 19:10 | Posted in 파킨슨병

파킨슨병의 원인에대해서~~

 

 

저희외할머니께서파킨슨병에걸리셧는데초기래요 뇌출열을한번도안하셧는데병원에서는약물과다갔다고햇어요 파킨슨병에피해야할음식은머에요?

안녕하세요

 

파킨슨병의 원인과 치료법은 아직까지 밝혀지진 않았어요

양의학과 한의학에서 파킨슨병을 바라보는 관점이 서로 다릅니다. 양방에서는 뇌의 흑질에 분포하는 도파민의 신경세포가 점차 소실되어 떨림, 경직, 운동이 느려지고 자세 불안정성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신경계의 만성 진행성 퇴행성 질환이라 바라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뇌출혈이 없어도 발병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파킨슨병은 나이가 증가할 수록 발병 빈도가 늘고 도시 보단 농촌 거주자에게서 많이 발병하는데 양방에서는 이를 농약이나 오염된 식수로 인한 원인일 수 있다 가정하기도 하는데, 이는 약물과다와 어느정도 맥을 같이 할 수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파킨슨병은 한의학 고유의 질환인 탄탄증, 중풍 등과 유사합니다.

 

 

한방에서는 파킨슨병의 원인을 대표적으로  5가지 나눕니다.

 

1. 간신음허 : 간장과 신장의 정(精) 과 진액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파킨슨 증상외에 요통과 소변이 잦고, 무릎에 힘이 없고 가슴과 손발바닥에서 허열이 나서 마음이 번잡해 집니다.

 

2. 기혈양허 : 기와 혈이 모두 허약해져서 오는 파킨슨 병입니다.

 

3. 혈허생풍 : 한의학적 개념인데, 인체에 혈이 부족하게 되면 풍이 발생하게 되고 이 풍이 근육을 떨게 하고 간을 상하게 한다고 봅니다.

 

4. 간양화풍 : 간장과 신장의 음허로 인하여 간장의 양의 기운이 항진되어 풍관련 질환이 발병합니다.

 

5. 기체혈어 : 병마와 오랜 세월 싸우고 있거나 나이가 들어 기력이 쇠해져서 기가 약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서 어혈이 발생합니다. 피부에 자색 반점이 나타나고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동반 됩니다.

 

할머니께서 연세가 있으신 만큼 간신이 허약해지셨을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나무로 치면 고목 나무인 것 입니다. 고목나무가 너무 마르게 되면 작은 바람에도 휭휭 거리면서 떠는 것이 바로 혈허생풍이라 보시면 됩니다.

 

치료는 간신을 보하고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조절법, 침과 뜸 등을 이용하여

한다고 합니다.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