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병원. 왜 망설이고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8. 7. 6.

 

어떤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 계획과 준비는 일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러나 오랜 계획이나 생각 없이 진행부터 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모든 질환에 대한 치료가 그렇습니다.

두통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통병원, 왜 망설이죠?

머리가 아프다는 말. 일상에서 수없이 하는 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하나를 말해보라고 한다면 두통은 단연 1위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말을 가만히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흔하다는 말은 곧잘 가볍다, 쉽다는 말로 오인되어 두통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를 가로막지만, 사실 두통이 흔하다는 건 그만큼 자주 일상을 괴롭게 한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두통으로 자주 괴롭다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 건 순식간인데요. 때문에 어떤 이유로도 두통병원에 가는 걸 망설일 이유는 없습니다.

 

 

▶사실 문제는...

물론 통증 정도가 심하고 빈도가 잦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큰 맘 먹고 mri나 ct검사까지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환자 입장에선 검사상 이상이 없다고 하니 안심하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골칫거리입니다.

이는 두통의 원인을 뇌의 문제일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좀 더 넓은 관점에서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혈액의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의미하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외상,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장애와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외부 충격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지긋지긋한 통증, 두통병원에서 제대로 해소하세요!

문제가 되는 혈관 속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두통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전신의 건강을 강화해주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산사, 황금, 홍화, 은행 등의 약재가 들어간 뇌청혈해독탕은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증상, 병력, 기간, 체질에 따라 맞춤처방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 통증 개선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놀라운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인 너무 오래 방치하지 마세요!

앞서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이 혈관 노폐물 어혈에 있다고 했는데요. 어혈이 오랫동안 쌓이면 두통, 어지럼증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요인이 됩니다. 특히 뇌 기능을 저하시켜 제대로 된 업무를 하지 못하게 하는 등 그 부작용이 적지 않은데요.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을 지키고, 나아가 삶의 균형까지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