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의원인. 단지 귀 때문일까

by 풀과나무 2018. 5. 25.


귓속에서 날카롭고 불쾌한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절로 귀를 막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귀 안에서 들리는 거라면 어떨까요? 막아도 막아지지 않고, 어디에도 피할 수 없다면 말이죠.

 

 

▶이명의원인. 단지 귀 때문?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 합니다. 삐, 윙, 웅 하는 기계소리,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종, 바람,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북, 파도, 종소리 등 개인에 따라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이명의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이명은 소리를 전달하는 유모세포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생깁니다. 소음노출이나 스트레스, 약물독성, 바이러스감염, 자가면역, 노화, 독소, 노폐물, 중금속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는데요. 특히 한 번 손상된 세포는 거의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명은 여러 질환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돌발성난청, 노인성, 소음성 이명, 메니에르병, 중이염, 신경종양,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빈혈, 갑상선질환이 그것인데요. 이명의원인이 단순히 귀의 문제만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비인후과 검사 등에서 뚜렷한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몸 전반의 균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장부의 기능 강화로 이명의원인 해소 가능?!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로 인한 기혈순환 장애에서 이명의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이는 귀가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개선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요법을 시행합니다. 신장인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제로 이명이 발생했는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진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저하된 기와 장부를 보해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 부족할 혈액 보충을 돕는 환약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마사지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이명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된 이명이라면 뇌청혈해독탕이 힘을 발휘합니다. 다년간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강화를 도와 효과적으로 동반된 증상들을 해소합니다.

 

 

▶약간의 불편함? 증상 오래 방치하면

이명이 문제가 되는 것은 여러 신체, 정신적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두통, 어지러증뿐 아니라 불면증, 난청, 위장장애, 오심, 구토, 불안함, 우울증, 신경쇠약, 노이로제가 그것인데요. 일상의 작은 균열이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음을 명심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