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메스꺼움. 계속되는 이유

by 풀과나무 2018. 5. 3.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과 메스꺼움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누구나 겪는 워낙 흔한 증상 탓에 그러려니 대충 참고 견디는 게 일반적이지만 습관처럼 반복된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자칫 하루가 아닌 일상을,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흔들 정도로 만성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통 메스꺼움 이유는?

보통 머리가 아프면 머리 쪽에서 이유를 찾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인체를 기능하게 하는 장부의 문제로 발생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특히 위장질환에 의해 두통 메스꺼움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이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노폐물이 혈관 내에 뭉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 메스꺼움, 어지럼증, 구토와 같은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혈관 내 노폐물은 위장장애에 의해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간이나 심장, 신장의 문제, 근골격계 문제, 외상 후유증, 각종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따라서 지속적인 두통 메스꺼움,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혈액순환 장애부터 개선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체내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충분한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일상의 활력, 제대로 유지하려면

누구나 겪는다는 이유로 적극적인 관리의 대상보다는, 대충 진통제로 해결하면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인 두통. 그러나 이런 안이한 대처는 통증을 만성으로 끌고 가 더 오랜 기간 힘든 일상을 안겨주는데요. 좀 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