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이명치료법. 어떻게 이겨낼까?

by 풀과나무 2018. 3. 6.

소음은 우리에게 익숙한 존재입니다. 이들 소리를 개인이 조절하기엔 한계가 있는데요. 공사장의 기계소리를, 거리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자동차 소리를 멈추게 하진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귀가 날로 피곤해지는 이유입니다.

 

 

▶생활환경에 잘못된 습관까지... 이명이 생길 수밖에

외부 환경이 귀를 힘들게 하는데 장시간 이어폰 사용과 같은 스스로 귀를 망가뜨리는 습관까지 더해지면 우리의 귀는 각종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명입니다.

이명은 외부의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데요. 매미나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삐, 윙 하는 기계소리, 북, 종, 파도, 물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적극적인 대처에 소홀한 경우 많아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명을 경험하고 있음에도 대처에 적극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이명이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주변의 공감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이상 증후가 감지되어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간과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명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은 물론 신경쇠약, 우울증, 노이로제와 같은 정시적 부분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초기 적극적인 대처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귀이명치료법. 좀 더 현명하게 이겨내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중이염, 메니에르병과 같은 각종 귀 질환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스트레스나 피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으로 인해 몸의 항상성이 깨지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단순히 귀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신의 관점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원인은 인체 오장육부의 문제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치료 역시 이들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순환을 바로잡는 것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이명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위장이나 간 등 다른 장기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진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저하된 기와 기력 회복을 돕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에 혈액이 충분히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환약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도 효과적인 귀이명치료법입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함께 나타난다면 뇌청혈해독탕이 힘을 발휘합니다. 3년 이상 된 만성두통어지럼증 환자 368명에 대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이끌어낸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효과적으로 관련 증상을 해소합니다.

 

 

▶귀이명치료법. 중요한 것은

모든 질환이 그렇듯 이명 역시 치료의 최종 목표는 더 이상 같은 증상이 재발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에 있습니다. 이명의 원인이 단순히 귀에 머물러 있지 않음을 명심하고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고요,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