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 심할때 집 밖으로 나가고싶지 않죠??!

by 풀과나무 2016. 2. 18.

이제 연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나이도 한 살먹고 우리 직장인들의 숙제 연말정산이 이제 눈앞에 있습니다. 그런 것 때문에 우리는 머리도 지끈지끈 아프고 심하면 두통이 오기도하죠
두통은 어느 특정한 질병에 의해 오지않습니다.

 

 

내가 겪는 환경이나 외적요인으로도 많이 오죠. 두통이 심할 때 진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은 군집성 두통이라고하면 한 쪽 머리만 아픈경우도 있습니다.이걸 편두통이라고합니다. 누구나 겪는 고통은 다 각기 다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방치하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두통이 심할때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옳게 적응하면 우리몸의 항상성을 유지하여 생리적 유익한 반응이 옵니다.
하지만 이상을 일으키면 스트레스는 여러 질병의 요인이 되기도 하죠.

 

혹시라도 스트레스 두통이 심할때는 국화차가 좋습니다.
머리에서 목덜미까지 뻐근한 두통은 스트레스가 원인인데요 그걸 풀어주는 역할을 국화차가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특히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월경에 함께 찾아오는 두통으로 시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걸 ‘월경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월경성 두통의 주원인은 바로 에스트로겐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으로 월경 시작전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하며 출혈이 시작되면 감소합니다. 월경 전후에 급격한 변화로 뇌혈관과 신경세포가 적응못하여 두통을 유발합니다.

 

 

이럴 때 예방을 하려면 일단은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데요 선지, 생선, 계란 노른자, 닭고기 등을 섭취하면 혈액내에 산소를 공급하여 머리를 맑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도 두통이 나타납니다. 순환기 장애에 대표적인게 동맥경화입니다.
한의학에서 바라보는 순환기 장애 두통은 심장의 화기(火氣)신장의 수기(水氣)가 서로 잘 조화롭게 움직여 줄 때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조화가 불안정해지면 문제가 됩니다.

 

-상부에 열이 모임으로 인해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불량, 양어깨가 눌른 듯 뻐근하게 두통이옵니다
-하부에는 찬 기운이 뭉쳐 시리고 발뒤꿈치가 갈라지기도 한다. 그치만 주로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병합니다.

 

 

피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생기는데 이러한 두통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통이 심할때는 우선 막힌 곳을 뚫어주어 순환이 잘되도록 해줍니다. 혈액 순환이 좋으면 두통은 없습니다.

 

이제 어느덧 해가 바뀌네요. 항상 몸을 조심해야 합니다. 두통은 언제 올지 모릅니다.
두통이 있다고 약만 먹고 조금 호전됐다고 방치하시지 마시고 가까운 한의원 가셔서 진료 꼭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종종 두통이 심할때가 있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