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64세 시야장애, 안면 및 머리 두통 증상

by 풀과나무 2013. 11. 4.

현재 64세 어머님이며, 여러 대학 병원에서 아래 관련된 증세로 지속적인 진료를 받고 있으나 별다른 차도가 없고 정확한 병명조차 가늠하기 힘들어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평소 지병이 많아 많은 약을 복용 중이시고, 장기간 관련(심장, 갑상선, 우울증등) 약을 복용 중입니다. 아래 증상은 평소 지병과 다르게 2~3년전 부터 증세가 나타났으나 호전되고 있지 않습니다.

 

 

※ 증상!!

1.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입을 자주 움직이며, 말을 하면 입술 및 입안까지 몹시 화끈거리며 아귀가 뻣뻣해져서 턱을 움직이기가 힘이 들고 심해질때는 식사를 하기조차 몹시 불편합니다.

 

2. 왼쪽 눈이 시큰거리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자주 깜빡 거리며 몹시 시야가 어두워 흡사 극장안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항상 잘 보이지 않습니다.

 

3. 시야 장애로 인해 두통같이 통증이 눈부위에서 머리 윗쪽으로 올라가 고무줄로 머리전체를 꽉 동여 맨것 같이 쪼이고 위에서 밑으로 꽉 누르는 것 같고 손으로 꾹 움켜 진것 같이 땡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누워있거나 앉아있다가 일어나는 것처럼 머리를 위로 들 때 더욱 증상이 심해집니다.

 

★ 그러나 누우면 머리부분의 통증이 상당 부분 완화되고 서서 있을 때 와 달리 확연하게 시야가 밝아지는 듯 증상이 개선됩니다. 위와 같이 눕지 않는 이상 증상이 심각하여(특히 머리부분 아픈 통증) 가사 활동 및 걷는 것 조차 매우 불편하여 일상생활이 힘듭니다.

 

 

※ 진료 내역!!

1. 시야가 어두워지는 증상으로 부산대학교 병원과 부산 성모안과에서 시야검사 및 각종 안과질환

검사를 진행하였으나 증세와 관련 된 별다른 진단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2. 병원에서 머리통증과 안면 증세로 신경과 진료를 현재 꾸준히 받고 있으나 별다른 차도가 없으며, 근래 메이그 증후군에 관련된 소견을 받았으나 머리 관련 증상은 별개라고 합니다.

 

3. 평소 심장약과 갑상선기능 저하, 류마티스에 관련하여 병원에서 10여년 넘게 관련약을 처방받아 복용 중입니다.

 

어머님이 지병으로 인해 많은 약을 장복하고 계시고 치료를 꾸준히 받으시지만 평소 활동하는데는 원래 크게 무리가 없을 정도로 양호 하였으나 위와 같이 시야장애와 머리쪽 통증으로 인해 현재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불편과 고통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병명이나 정확한 진단이라도 받아 올바른 치료라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유명 병원에서도 그 정확한 병명이나 증상에 대해 정확히 파악을 못하고 있어 어디를 갈지도 막막한 상황입니다.

 

 

어느 병원을 가야하는지, 무슨과(신경과)를 가서 진료를 받아야하는지 조차도 .. 여러약을 장복하고 계시고 지병이 많아 진단이 어렵고 환경이 안좋은 상황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조언이나 상담을 이곳이나마 받을 수 있을까 하여 남겨봅니다.

 

어머님께서 연세가 있으신데, 건강도 편치 않으시니 자식된 입장에서 얼마나 마음이 편치 않겠습니까? 지금 어머님께서 보여지시는 증상은 "담" 두통의 전형적인 증상이나 단순 글만 보고선 판단하긴 많은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눈앞이 캄캄한 것은 한방에선 신장의 정이 부족해서 온다고 봅니다. 신장의 정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큰 부분을 차지하며 이는 침, 뜸 보다는 한약이 보다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윽조이는 것 같은 두통은 "담" 두통의 한 특징으로써 머리가 묵직하거나 몸도 무거운 증상이 동반됩니다.

 

"담" 이란 것이 체액의 순환장애로 인해서 발생되거나 위장기능 저하로 인해서 발생된 물질인데, 이는 양방에선 검사상 발견이 되지 않고 양방엔 없는 한의학 만의 개념입니다. 이 담과 더불어서 순환장애와 만성병을 앓았을 때는 필연적으로 어혈이 발생하여 병의 원인과 동시에 유발 요인이 됩니다.

 

 

어머님께서 나이가 있으시니 이 담, 어혈의 치료는 필수이며 또한 신장의 정을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 신장은 인체의 원기를 주관하는 장부이므로 전체적인 기력저하도 함께 고려를 해 주셔야 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본원에서는 뇌청혈 해독요법을 통해 이러한 어혈에서 오는 두통을 치료하고 있으니 한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 증상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뇌청혈해독요법 자세히 알아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