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생리기간 중 두통, 울렁거림, 어지러움

by 풀과나무 2013. 9. 23.

22살 여성입니다.
 제가 생리를 하면서 이렇게 몸이 최악인건처음입니다.
 전생리기간중 허리만뻐끈한것밖에없엇는데
 이번엔 생리통도 있었고 ,지금은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어지럽고,어지럽다못해 머리가아프네요.

 


 감기도같이걸린건지..뭔지. 밤만되면 춥고 어지럽고 토할거같고 ...그리고
 온몸이팅팅붓는건 알지만. 이렇게 탱탱붓는건처음이에요.
 나갔다오면 다리가 보라색으로 피가안통하는것처럼 그렇개울긋불긋하네요ㅠ
 바지가 평상시에도입는 스키니인데도.. 이번생리땐. 에다리도팅팅붓네요.

갑자기 몇년동안괜찮았던 생리기간중 몸이
어느새이렇게 악화가될수가있죠?

저는. 생리가 불규칙하긴합니다.

 

생리기간 중 두통, 울렁거림, 어지러움 때문에 문의를 주셨네요.

생리기간엔 여성이라면 누구나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는 것이 당연한 것 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조금 불편한 정도가 좋지 아예 팔팔 한 것은 오히려
몸 어딘가의 기능이 항진되어 있단 질병의 신호입니다.
 


하지만 평소 생리기간 중에 허리가 뻐근 하셨다는 것은 간과 신장의 정혈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허증으로 증세가 미미하면서도
끊이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지금 일어나는 증상들은 모두 실증입니다.
 
이 실증은 대표적인 원인이 외감, 즉 감기 입니다.
현재 오한발열이 있으시다면 우선은 감기 치료가 먼저 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생리를 할 때는 혈과 기를 손상시키면서
특히 기를 울체시키게 됩니다.
 

그 기는 대부분이 간의 기로써 간의 기가 울체되면 그 여파가 꼭
위장을 상하게 합니다.

 


위장이 상하게 되면 담 이 발생하게 되고 이 담이 발생되면 어지럼증과
울렁거림, 눈알이 아픈 두통이 발생됩니다.

문제는 몸이 붓는다는 것 인데, 이는 초기 감기증세에서도
보이면서도 비위가 기가 허할 때, 신방광에 기화작용에 문제가
있을 때에도 발생된답니다.

이런 어려 원인 들 중 정확히 어디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는
꼭 대면을 하셔서 진맥과 망진, 문진이 이루어져야 알 수가 있습니다.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고 또 고르지 못한 월경
주기에 대해서도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병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 트림 종종 매스꺼움  (0) 2013.10.07
두통에대해서...  (0) 2013.09.23
갑자기 두통 좌측 관자놀이 부분..  (0) 2013.09.11
두통과 눈에 출혈이 있어요  (0) 2013.09.05
머리 부딪힌 후 두통, 어지럼증  (0) 2013.09.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