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마늘꿀이 위암에 괜찮은가요??

by 풀과나무 2013. 7. 11.

마늘꿀이 위암에 괜찮은가요??

 

 

어머니가 위암4기로 전체 절제술 하시고 항암받으셨다가 4년간 유지하시다가 다시 재발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뭐 건강식품 이런거 말고 지인이 마늘에다 꿀을 재워서 먹으면 좋다고 하시는던데 혹시 음식궁합이나 위암환자가 먹어도 탈없이 먹을수 있을까요??

 

이런거 양학보다는 한의학이 나을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혹시 뭐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답변들 말구 위암에 좋은 음식이나 항암효과가 있는것들 있으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마늘은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 1위를 차지한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난 식품입니다. 마늘과 꿀의 궁합은 어떤진 잘 모르겠지만, 우선은 조금 드셔보시고 몸에서 받고 효과가 느껴지시면 약처럼 드실게 아니라 보조로 드시면 큰 해는 없다고 여겨집니다.

 

 

위암 4기 이였다 다시 재발을 하셨다니, 이런 단방요법 보다는 한의원에 가셔서 보다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한 예를 들면 위장에 좋다는 한약도 각각 그 기능이 다릅니다.

위장의 기를 보하는 약, 위장의 열을 식혀주는 약, 위장의 기를 잘 풀어준느약,

위장의 진액을 돕는약, 위장에 쌓인 담을 풀어주는약, 위장의 어혈을 푸는 약

 

등등 이런 약을 모두 위장에 좋은 약 범주에 넣는데, 보시다시피 그 치료 방식이 각각 다릅니다. 때문에 암에 좋다는 약들도 이런식으로 생각을 해 보신다면 좋다고 다 먹을 건 아니구나 하실 겁니다.

 

'기타병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에 좋은것들  (0) 2013.07.17
어머니 구토&두통 치료  (0) 2013.07.11
앞쪽 머리 두통, 눈이 시려요.  (0) 2013.07.02
자위 이후에 어지럼증 두통 이명  (2) 2013.07.02
치아통증 및 두통이 너무심해요  (0) 2013.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