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군대갈때 이명,난청

by 풀과나무 2013. 6. 22.

군대갈때 이명,난청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18살이고요. 궁금한게많아서 물어보려고합니다.

 

1. 지금 18살인데 군대를 20살이나 21살에가려는데 제가 중학교 2학년때 이명,돌발성난청이 왼쪽귀에 발생해서 지금 청력은 나쁘지는 않지만 이명은 아직

도 위이이이잉 거립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때까지 치료받고 그뒤로는 치료를안받았습니다. 군대갈때 문제가 될까요?

2.  제가 공업고등학교 지금 2학년인데 토목과거든요? 행정기술병 그런걸로 가면...될까요..

 

이명으로 인해서 군대를 안 갈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적으론 많이 힘이 드실 겁니다. 청력에 손상이 올 정도가 되야 하거든요.

 

지금 18 살 이시라면 앞으로 치료를 받으시면 이명이 완치가 되든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 이명을 중요시 여기는 것은 이명 그 자체에 문제가 아니라

내상이 심해지면 이명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 내상의 치료를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명이 있다는 것은 오장육부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뜻 입니다.

이는 치료를 해 주셔야 합니다.

 

한의원에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이명으로 보직을 변경하시고 싶으시다면, 부대에 가셔서

중대장님께 상의를 하면 요즘은 많은 부분 병사의 고충을 바로 반영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행정병은 너무 바쁘고 할일이 많습니다.

의무병, 정훈병 등이 비교적 편한 보직입니다. 단, 의무병은 꼭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