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너무아프고 힘들어요. 매스꺼움, 두통, 전신통증... 증상과 치료

by 풀과나무 2013. 6. 7.

너무아프고 힘들어요. 매스꺼움, 두통, 전신통증... 증상과 치료

 

 

평소에도 불면증과 편두통이 있는편 입니다.
심하게 아프거나 불면증이 심할 경우에는 신경정신과에서 안정제와 수면제를 처방받기도 했습니다. 지난 8월경 부터 갑자기 어지럽고 매스꺼운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제 머리의 샴푸냄새에도 속이 안좋을 정도로 비위가 약해져서 거의 코로는 숨을 쉴 수도 없을 정도였구요. 두통은 머리 전체가 무겁고 아프고, 무엇보다도 전기가 통하듯이 온몸이 찌릿찔릿 하면서
온 몸의 뼈가 무너지는 듯 통증이 느껴지는 겁니다.


제가 생각 하기에 배란기때 부터 시작되는 것 같아서 생리통이 아닐까 생각하고 산부인과에서 진료도 받고 몇개월간 피임약도 복욕해 봤지만 증상에 개선이 없습니다.
그리고 생리통은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해본적도 없구요
무엇보다 배란기에 시작되는 것은 맞으나 생리가 끝나면 증상도 점차 좋아져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생리가 끝나고 아픈 증상이 계속 됩니다.

 


심할 경우는 한달에 3주동안이 아프구요 전기가 통하듯 저릿저릿 아픈증상은 놀라거나
긴장했을 경우에 더 심합니다. 예를들어 운전을 하거나 큰 소리를 듣거나 할 경우 순간적으로 온몸에 전류가 흐르는듯 하고 심할때는 그대로 주저않거나 쓰러지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를 오래하거나 텔레비젼을 보거나 휴대폰 화면을 보는것도 힘들고
기억력도 많이 떨어져서 깜밖하는 경우도 잦습니다.


직업은 기계설계인데 이런 증상들 때문에 직장에서 일을 하는것도 불가능합니다.
집중자체가 되지않고 화면을 오랫동안 주시할 경우 매스꺼운 증상도 없다가도 생깁니다.
얼마전 다니던 병원에서는 말초신경계 이상인것 같다고 하셨는데 정말로 그런건가요??
위/대장내시경/혈액검사/갑상선/부인과검진 기본적인 검사는 모두 해본 상태입니다.

모두 정상이구요 왜 그런걸까요?

갑자기 생긴 몸의 변화로 모든 생활의 리듬이 깨지고 있습니다.

 

증상이 무척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크게 세가지 정도로 유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는 혈이 부족해서 열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이 혈은 주로 간에 저장된 혈을 말합니다. 즉, 간에 혈이 부족해지게 되어 간이

열을 받은 상태까지도 포함이 되며 거기에 간이 땡땡 화가 난 상태도 연상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편두통도 좌측 위주로 오고, 눈이 까칠까칠 하고 변비가 있을 수 있으며

밥먹은 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가슴과 옆구리까지 뭔가가 꽉 차있는 것 처럼 팽만감같은

그득함이 느껴지고 불편해집니다.

 

그리고 한방에서 간은 근육을 주관한다는 이론에 의해 혈이 부족해지면 근육에 떨림,

혈이 부족하면 마비나 감각 둔화 등이 찾아옵니다. 그리고 간은 생리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어서 간의 혈부족, 간이 화가 단단이 나 있는 간기울결의 상태일 때 생리가 불규칙하게 됩니다.

 

둘째는 "담" 으로 온 경우 입니다.

이때는 어지럽고 매스꺼우며 눈알이 아프고 주로 우측 편두통이 옵니다.

평상시 속이 그득하고 트림이 잦고 명치끝이 답답하며 가슴이 불편하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잘 놀래며 불안하고 불면증이 있고 밤이 되면 무서워집니다.

근육이 씰룩거리고 전류가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고 머리와 온몸이 무겁습니다.

 

 

셋째는 "어혈" 에 의한 경우 입니다.

이때는 배속이 항상 그득한 기분이 있고 쉽게 코피가 나거나 대변을 볼 때 출혈이 있습니다.

또한 얼굴색이 검어지고 혀나 손톱에 푸르스름한 줄이나 반점이 생깁니다.

뒷골이 당기거나 묵직하며 어깨가 빠지는 듯한 통증이 있고 바늘로 찌르는 통증이 오고

물은 마시기 싫어집니다. 이럴 땐 뇌청혈해독탕 으로 치료를 합니다.

 

이런 증상들, 오랜 시일 앓아온 증상엔 일반적으로 어혈이나 담음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분명한 것은 한의원이나 병원에 가셔서 원인을 찾아 빨리 치료를 하여

더욱 악화되는 것을 조기에 차단해야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증상들이 갈수록 심해지시기 전에 미리 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쉬워보일 수 있지만 매스꺼움과 동시에 여러가지 증상이 함께 찾아온다면 절대로 쉽게 넘어가서는 안되는데요!!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매스꺼움, 두통, 전신통증의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어떻게 치료를 하고 있을까? 확인하러가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