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대구동구한의원 옆머리통증 두통심한 이유

by 풀과나무 2024. 4. 25.

 

같은 두통이라고 해도 어떤 분들은 이마나 뒷머리 쪽이 유독 심하고 아프고, 또 어떤 분들은 관자놀이(옆머리) 부근이 심하게 아픕니다. 어차피 괴로운 건 마찬가진데 어느 부위가 아픈지 따지는 게 무슨 의미가 있냐고 물어오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맞습니다. 어느 부위가 아프냐보다 어떻게 대처해야 이 괴로움에서 한시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통증의 부위를 따지는 이유기도 합니다. 좀 더 빨리 통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말이죠. 

 



옆머리통증 두통심한 이유는?



보통 관자놀이 부근이 심하게 아프면 편두통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릿속 혈관 신경이 지나치게 예민해져 발생하는 편두통은 혈관이 확장될 때 마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맥박에 뛰는 것에 맞춰 욱신거리는데 유독 옆머리에서 잘 느껴지는 것은 이 부위에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입니다. 

 



또 하나 생각해볼 수 있는 옆머리통증의 요인으로는 측두동맥염입니다. 고령이시라면 이 질환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측두동맥은 관자놀이 부근을 지나가는데요. 염증이 생겨 붓게 되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압통이 발생하는데 오래 방치하면 ㅅㅣ신경이 눌려 시력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대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옆머리통증과는 다소 관련이 멀지만 머리 전체가 아플 땐 뇌질환인 뇌출혈이나 뇌종양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관련 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언급한 질환들은 두개골을 둘러싸고 있는 뇌를 부풀어 오르게 하고 뇌압을 높이는데요. 이 때문에 머리 전체의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게 되면서 아플 수 있습니다. 높아진 뇌압으로 심한 구토감이나 메스꺼움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옆머리통증 내과, 신경과 이상 없을 때도 많아요!

사실 환자 분들을 난감하게 하는 건 적절한 대응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할 때일 것입니다. 관련 기관을 방문해 필요한 검사를 진행했음에도 뚜렷한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을 때가 아닐까 싶은데요. 몸에 큰 이상은 없다고 하니 안심은 되지만 나아지지 않는 통증은 이 후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시간이 길어질수록 정신적으로도 지쳐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는 미처 살피지 못했던 혈관 노폐물 때문은 아닌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동구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혈관 노폐물인 어혈에 의해 뇌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서 두통이 발생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때 어혈은 찌꺼기 혈액을 이르는 말로 각종 유해한 자극들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생성된 어혈은 그 자체로 통증유발물질로 작용해 신체 곳곳에 쑤시고 아픈 증상을 일으키기도 하고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혈액에 의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혈관에 충분히 전해지지 않게 되는 것인데요. 그로 인해 지끈거리는 통증이 머리 여러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옆머리통증도 그 중 하나죠. 이러한 어혈은 mri, ct 등의 검사에서는 발견이 잘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어혈이 혈액을 타고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혈관 청소로 시작하는 옆머리통증 치료

혈관 속 어혈을 없애고 정체된 혈행의 안정을 위해 대구 동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청혈한약을 처방합니다. 어혈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오염된 혈액을 맑게 해주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함을 되찾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에 닿게 되면 지끈거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은 점차 개선이 됩니다. 동시에 어혈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체적 불편함들도 자연스럽게 개선이 되죠.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도 통증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잦은 방문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만큼 비교적 안정적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죠. 

 



물론 다양한 한방요법을 병행하신다면 좀 더 빨리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시는 것도 가능한데요.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 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뇌압을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회복을 돕는 이완요법과 같은 처방들이 그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간신히 이겨냈나요?

하루하루 긴장된 상황 속에서 보내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의 이야기는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 가운데 일상을 흔드는 두통은 아무리 가벼워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빈도 또한 잦다면 더욱 괴롭고 불안할 수밖에 없죠. 소중한 하루하루가 통증과 불안함으로 얼룩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대처,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 맑은 하루를 되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