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원인 및 개선방법

by 풀과나무 2023. 10. 27.

무의미하게 하루를 보냈던 적 한 번쯤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모든 날들이 의미 있다면 좋겠지만 때론 멍하게 보낸 하루가 다음날을 위한 에너지가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의도와 상관없이 무기력한 하루를 보내야 한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편안한 상태가 아닌 극심한 두통과 함께여야 한다면 말이죠. 

​만일 여러분이 지금 위와 같은 상황에 놓여 계시다면 하루하루가 ‘악몽’같지 않을까 합니다. 

 


진통제, 언제나 효과적인 건 아니에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어떤 대처를 가장 먼저 취하나요? 

열에 아홉은 진통제 복용이라고 답하지 않을까 합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빠르게 통증을 호전시켜주니 말이죠.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고 곧바로 병원을 찾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간편함으로 인해 무분별하게 남용되고 있다는 문제도 있는데요. 이는 ‘약물과용두통’이라는 새로운 양상의 통증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진통제 복용은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의 가능성을 높이는데요.  특히 위장은 인체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단순히 속이 아프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에 그치지 않고 두통을 비롯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만성화 되려는 두통, 이렇게 이겨내세요!


우리가 겪는 대부분의 두통은 뚜렷한 원인 질환이 없는 1차성 두통에 해당됩니다. mri, ct 검사 등을 통해 뇌 질환이 발견되기도 하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동구 효목동 풀과나무한의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특히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하고 막히게 되면 인체 곳곳에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요. 이때 뇌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지 않게 되면서 머리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할까요? 



​이는 어혈이라는 개념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해요. 스트레스, 위장장애, 간 기능 이상, 심장의 불균형,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성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지거나 정체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 어혈을 없애기 위해 대구 동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체내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노폐물로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됨은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환자분의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정맥 혈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비수술적 방법으로 혈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빠르게 낮춰주거나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치료,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되고 환자분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흔하다고 쉬운 방법만 찾으면...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두통은 흔합니다. 누구나 경험하는 증상이기에 가볍게 여기는 경향 또한 강하죠. 때문에 쉽게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강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망가지는 건 결국 ‘나의 일상과 삶’입니다. 적극적인, 그리고 현명한 대처로 맑은 하루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