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에 속도 메스꺼움! 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고 싶어요..

by 풀과나무 2013. 5. 20.

두통에 속도 메스꺼움! 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제목그대로 두통에다가 속까지 메스꺼운데 이게 무슨증상인지 알고싶어 이렇게 글을남기네요.

 

오늘저녁에 밥을 안먹고 그냥 혼자서 인강들으면서 콘프러스트(그 우유랑 깉이먹는거요!)를 먹었는데, 이어폰을 크게 끼고 듣다보니 귀가좀아파서 바로 음량을 줄이고 다시 몇분듣다보니 갑자기 손가락이 저리기시작했어요. 머리도아프기시작했구요.

 

그래서 그냥 듣고있던 pmp 껐는데요. 그래도 계속 머리가아파서 열을재봤더니 37도밖에 안되더라구요. 열은없는데 보통 머리아플때와같이 머리가 아프구요, 속도 메스꺼워서 토를 하기까지했어요. 그리고 손가락은 저리지않고 이번엔 팔이 저리더라구요.

 

손목부터 팔꿈치 아래까지의 부분만요. 엄마께서는 니가 피로해서 그러니 빨리 자라고하셔서 일단 누었는데도 머리가아파서 잠은안오더라구요. 그런데 엄마께서 아까 저녁밥 안먹어서 그런거아니냐면서 밥이라도 먹으라고 하셨어요. 지금 그래서 밥을 쬐끔 먹기는했는데 먹는 내내 속이 메스꺼워서 잘 삼켜지지도 않는듯했어요. 그래도 지금도 머리가 정말 아프네요.

 


원래는 병원을 가는게 맞긴하지만 아빠께서도 안계시고 주위에 밤까지 운영을하는 병원도 없어서 일단은 이랗게 글을올리네요.. 인터넷을돌아다니면서 여러 글을봤는데 속 메스꺼움 & 두통이면 뇌졸중의 증상이라고도 하고 편두통이라고도 하셔서 이렇세 글을남겨요.. 무섭네요..

 

근데 머리가 한쪽만 아픈게 아닌것같아요 그냥 계속 물묻혀서 손수건 이마에 대고있었는데 별 효과는없었어요. 지금은 뒷통수쪽이아프네요... 도와주세요ㅠㅠ

 

위의 증상은 위염이나 장염으로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요즘 노로바이러스가 유행이라니 이런 바이러스 감염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한방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요 바로 오한과 발열 입니다.

 

37 도면은 열이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임상에선 이정도로도 오한 발열이 오는 경우가 많다 합니다. 만약 오한 발열이 잇다면 비록 위염, 장염 증상이 있어도 일단 감기 치료가 위주가 되고 장염 치료를 보조를 하는 치료법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장염도 주로 위장을 다스리는 방식을 많이 택하게 되구요.

 

 

그리고 많약 춥고 으슬으슬 한 점이 전혀 없으시다면 이는 "담" 으로 인해 파생된 증상들 입니다. 이때는 귤껍질차와 생강을 함께 달여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수건을 이마에 대시지 마시고 따뜻하게 하여 배에다가 올려주세요.

 

그리고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쉬워보일 수 있는 증상일 수 있지만 메스꺼움과 동시에 그 스트레스의 강도가 높다면 절대로 쉽게 넘어가서는 안되는데요!!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메스꺼움이 올 수 있는 여러증상과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