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대구이명치료 효목동한의원이 찾은 방법

by 풀과나무 2023. 11. 10.

크게, 그리고 쉴 새 없이 기계가 돌아가는 공사현장을 지날 때 우리는 절로 귀를 막습니다.  그리고 한시라도 빨리 그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걸음걸이를 재촉하죠. 날카롭고 시끄러운 소리를 계속 듣고 싶은 분들은 없을테니 말이죠. 

그런데 조금만 듣고 있어도 짜증이 나는 불쾌한 소음이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어디로도 벗어날 곳이 없다면요. 바로 이명 때문에 말이에요. 

 

이명 원인 귀만의 문제는 아니에요


​이명은 자신의 귀 내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삐, 윙, 웅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가 들리기도 하죠. 바람, 심장, 물소리 등 큰 소리부터 작은 소리까지 다양한데요. 예전에는 40대 이후 중년층에서 잘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까지 나이의 성별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체 왜 일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내이의 청각세포 손상이 문제가 되어 발생합니다. 청각세포는 청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세포가 손상되면 이명에 노출되기 쉬운 몸 상태가 됩니다. 잦은 소음 노출이나 이어폰 사용과 같은 생활환경이나 습관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노화가 원인이 되어 손상되기도 하죠. 

또한 약물성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 같은 대사성질환, 알레르기, 스트레스, 면역 질환도 청각세포를 손상시키는 주된 요인이 되는데요. 단순히 귀의 문제만이 아니란 걸 알 수 있죠. 귀뿐 아니라 귀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뇌와 장부 모두를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귀의 문제 때문이 아니라면


대구 효목동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에서 찾고 있습니다. 귀는 여러 장부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장부에 발생한 문제가 귀에 영향을 줘 이명의 형태로 나타났다고 보는 것입니다. 특히 신장과 관련이 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요



신장은 장부의 정기를 저장하는 곳으로 신장의 기능을 떨어지면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데 기능 약화로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면 혈관과 청각신경이 손상되어 귀울림을 일으키게 됩니다. 

비단 신장의 문제뿐 아니라 만성적인 피로로 원기가 약해진 경우, 스트레스가 쌓여 정신적으로 힘든 경우, 귀 쪽으로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은 경우, 잘못된 식습관으로 비위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 또한 이명을 유발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명치료방법 결론은 장부의 기능 개선!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대구 효목동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 약침, 침. 뜸, 환약요법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처방을 통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는데요. 

특히 증상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혹은 간이나 비위의 문젠지 파악해 맞춤 처방되는 한약은 점진적인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이들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서 두통, 어지럼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때는 청혈 해독 탕약을 통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뇌 면역력을 강화해 뇌신경증상을 개선합니다. 

 



이명 치료 지금 시작하세요!

과도한 업무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귀가 먹먹해지고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아지기도 하지만 멈추지 않고 지속될 때도 적지 않죠. 이때 스트레스에 의한 일시적 증상이겠지 하고 방치하게 되면 오랜 시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괴로움이 상당한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