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대구이명치료 귀에서 삐소리 계속되나요?

by 풀과나무 2023. 9. 21.

귀에서 들리는 정체 모를 소리 때문에 당황했던 적 있나요? 

누구라도 신경 쓰이고 짜증이 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어느 순간 짜증이 두려움과 괴로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명’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귀에서 삐소리 멈추지 않나요?


이명은 의미 없는 소리가 귓속을 맴도는 것을 말합니다. 말소리나 음악 같은 것이 아니라 윙- 삐- 하는 의미가 없는 단조로운 형태의 소리들이 말이죠. 이런 소리가 귓속을 수시로 맴돈다면 누구라도 불안하고 짜증이 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귀에서 들리는 소음의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이 질문에 많은 분들은 귀에서 발생한 것이니 귀의 문제일 거라고 여깁니다. 실제로 난청이나, 중이염, 메니에르병과 같은 질환들이 이명으로 이어진 경우가 적지 않죠. 이과를 찾는 것이 자연스러운 대처입니다. 

​문제는 이명의 이유가 단순히 귀에만 있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관련된 질환도 하나하나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죠. 다만 여기에서는 장부의 기능 문제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대구이명치료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이유를 신장의 기능 저하에서 찾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장부는 각각 담당하는 역할이 다릅니다. 이 중 신장은 독소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독소가 쌓여 혈관에 손상을 가합니다. 손상된 혈관은 청각 신경에 문제를 일으키죠. 이로 인해 귀에서 소리가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신장에 중점을 두고 말씀드리긴 했지만 위장이나 간 기능의 문제. 피로에 따른 기력 문제에 의해서도 얼마든지 귀에서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

장부의 기능 회복, 시작해 볼까요!


위축된 장부의 기능을 되찾기 위해 대구이명치료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 처방을 진행합니다. 소리가 들리게 된 요인이 신장 기능의 위축 때문인지 위장이나 간 등 다른 장부의 이상 때문은 아니지 파악해 처방되는 치료약으로 점차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위장 기능을 끌어올리고 체내 혈액을 보충해 주는 환약,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마사지요법, 기력 강화 및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는 침, 약침, 부항치료도 증상 완화에 힘을 더해주죠. 

 

 

​장부의 기능 약화는 혈관 노폐물 생성의 요인이 됩니다. 노폐물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각종 신체적 괴로움을 동반하는데요. 이명이 괴로운 것은 그렇지 않아도 힘겨운 증상에 다른 신체적 증상과 함께 올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청혈 한약이 도움을 줍니다. 뇌혈관 속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뇌 면역력을 강화해 이명에 동반된 여러 뇌신경 문제를 완화해주죠. 

​문제 해결의 핵심은

우리는 종종 스스로 몸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찾곤 합니다. 가벼운 증상이라면 굳이 의료기관을 찾지 않아도 된다고 여기죠. 어쩌면 이런 섣부름이 일상을 더욱 괴롭게 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가벼워 보여도 막상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만만하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이명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대구 동구 효목동 풀과나무한의원에 상담을 요청해 주세요!

 

귀에서 심장소리가 들리나요?


귀에서 마치 심장 박동과 같은 두근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명과는 다른 유형으로 박동성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귀 근처 혈관에서 비롯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리에서 심장으로 가는 정맥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정맥 주변의 뼈가 얇아지거나 결손됐을 때, 두개내 혈압이 높아져 맥박소리가 귀로 전달됐을 때, 반고리관 뼈에 결손이 발생했을 때 귀에서 심장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혈관종양, 동맥류 같은 질환과도 관련이 깊은 만큼 귀에서 맥박이 뛰는 형태가 소리가 들린다면 반드시 관련 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