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서삐소리가나요 대구이명한의원추천

by 풀과나무 2023. 9. 12.

그저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 뿐인데, 왜 이렇게 괴로운 걸까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이명. 여러분은 어떻게 대응하고 계시나요?

귀에서삐소리가나요. 오직 ‘나’만


이명은 주관적인 현상입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 귀에만 들리죠. 삐, 윙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물, 종, 북, 파도, 심지어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까지, 양상 또한 다양한데요.  문제는 이러한 현상을 경험하는 많은 분들이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는 증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는데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오랜 기간 불편한 일상을 지속하는 분들이 적지 않죠.

 

 

​증상을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귀에서 소리가 조금 나는 게 그렇게 큰 문제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결코 그렇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증상을 방치할 경우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난청과 같은 신체적 증상은 물론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증상을 동반하기에 이르죠. 

​그렇다면 대체 왜 귀에서 삐소리가 들리는 것일까요? 

 

​대구동구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지속되는 이명의 이유를 장부의 기능저하와 기혈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장부에 발생한 문제는 연결된 귀에 영향을 끼쳐 이명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하는 신장 기능이 약해지면 노폐물에 의해 혈액순환 장애와 청각신경이 손상됩니다. 이로인해 귀에서 소리가 들릴 수 있는데요. 순환계 질환인 고혈압이나 당뇨, 관상동맥을 앓고 계신 분들이 이명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장부의 기운 회복과 혈액순환 안정이라면

​장부의 기운을 회복하고 불안정한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대구 효목동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먼저 치료 탕약을 처방합니다. 소리가 들리는 이유가 신장 기능이 약해졌기 때문인지, 간이나 위장 등 다른 장부의 문제는 아닌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치료약으로 점진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기력 회복을 돕고 장부의 기운을 강화하는 침과 약침, 뜸, 환약 등의 처방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하죠. 

 

 

​장부의 기능 저하, 노폐물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한 이명의 경우 두통, 어지럼증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노폐물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 때문입니다. 이때는 청혈 탕약을 처방합니다. 뇌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뇌 면역력을 강화해 일련의 뇌신경증상을 개선합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우울한가요?


앞서 이명을 방치했을 때 우울증 같은 정신적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소리가 주는 스트레스 탓도 있지만 이명은 그 자체로 감정을 담당하는 중추를 자극합니다. 때문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딱히 감정이 가라앉을 상황이 아닌데도 우울함을 느끼게 되죠. 증상은 증상대로 괴롭고 마음까지 우울한 상황이라면 더 이상 참지 말고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