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서소리가나요. 이명잘보는한의원 찾나요?

by 풀과나무 2023. 10. 24.

몸이 불편하면 집이나, 회사 근처에 관련 기관이 있는지 검색하게 됩니다. 너무 멀면 방문이 힘들고 귀찮게 여겨지니 말이죠. 

하지만 조금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증상이라는 생각이 들면 단순히 거리가 아닌 다양한 부분들을 살피게 되는데요. 중요한 건 치료를 ‘잘하는 곳’이냐는 것입니다.

 

 

귀에서소리가나요. 이명잘보는한의원 찾나요?

​오랜 시간 귓속 소음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명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실 겁니다. 선택지가 많다는 건 다행스러운 일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  ‘이명치료는 이것’이다 라고 할 수 있는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기도 할 것입니다. 이는 이명의 발생이 이유가 뚜렷하지 않은데다 다양한 관점에서 풀이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결국 이명잘보는한의원이라는 말은 현재 내게 나타나고 있는 이명의 원인에 대한 치료가 진행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때문에 어떤 분들에겐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었던 곳도 어떤 분들에겐 시간과 비용만 낭비한 곳이 되어버리기도 하죠. 

그렇기에 대구 풀과나무한의원 또한 모든 이명 환자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도움을 드리지는 못할 것입니다. 

 

풀과나무 또한 다양하게 존재하는 요인들 가운데 몇 가지만을 살피고 있으니까요. 다만, 풀과나무가 생각하는 이유로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명원인 장부의 기능 문제

 

대구 동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이유를 장부의 기능 약화, 기혈순환 장애 등에서 찾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요.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그 영향이 귀에도 미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귀에서 소리가 들릴 수 있는데요.

 

 

특히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시키는 신장 기능의 저하는 혈액순환 장애는 물론이고 혈관, 청각신경의 손상으로 이어져 이명 발생의 주된 요인이 됩니다.

 

 

이명치료방법은?


약해진 장부들의 기운을 회복시키고 불안정한 귀 주변부 기혈순환을 안정시키기 위해 대구 이명잘보는한의원(그렇게 되고자 하는!) 풀과나무에서는 맞춤 치료 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명의 요인이 신장 기능의 약화 때문인지, 간이나 위장, 심장 등 다른 장부의 기능 문제는 아닌지 파악해 처방되는 치료제로 점진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위축된 기력을 끌어올리고 약해진 장부의 기운을 강화하는 약침, 뜸, 부항, 환약 등의 처방이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환자 분들의 경우 증상에 따른 스트레스, 피로감 등으로 인해 목이나 어깨 등의 근육이 단단하게 경직되어 있을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이완요법을 활용해 뭉친 근육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 혈액순환 장애 등으로 발생한 이명은 필연적으로 두통, 어지럼증 같은 다른 뇌신경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노폐물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가 뇌혈관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청혈 한약이 추가됩니다.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혈행을 바로잡아 일련의 증상 완화에 힘을 실어주죠.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어쩌다 한 번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이명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당장 생활에 미치는 악영향은 없어도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린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어느 순간 감당하기 힘든 무게감으로 일상이 짓눌릴 수 있는 만큼 초기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고요, 건강하게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언제든 편안하게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