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서소리가나요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선

by 풀과나무 2024. 3. 6.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 


이명은 단순 명료합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가볍지 않음을 알게 되는데요. 당사자가 겪어야 하는 신체적, 심적 괴로움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 자체를 위협하기 충분하죠. 

어떻게 해야 이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원인 다양한 만큼 넓은 관점에서 살피세요 

귀에서소리가나요. 단순해 보이지만 이 말 속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숨어 있습니다. 난청을 시작으로 메니에르병, 외이도염, 청신경 종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이나 빈혈이나 갑상선질환, 동맥경화, 머리에 입은 외상, 특정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이독성인 경우 등.

 



때문에 이명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와 고막운동성검사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혈관질환이나 두개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한 mri나 ct, 혈관조영술과 같은 영상검사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또한 검사 과정에서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되지는 않는지, 청력이 떨어지진 않았는지, 먹먹한 기분이 드는지, 언제부터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는지, 강도는 어느 정도인지 등 현재 겪고 있는 불편함의 정도 파악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문제는 이러한 세심한 진료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몸의 이상을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 귀울림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 이유도, 더 이상의 진단과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기도 합니다. 

 



이런 처지에 놓여 계신 분들에게 풀과나무한의원은 다양한 이명에 대한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처방으로 만족스러운 호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는 식의 섣부른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풀과나무 또한 다양하게 존재하는 귀울림의 이유 중 어느 몇 가지만을 살피고 있을 뿐이니까요. 다만 풀과나무가 생각하는 이유로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라면 이명을 완화하는데 충분한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구 동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기혈순환 장애가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데 많은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리 몸의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요. 연결된 장부에 문제가 생기면 귀에서 그 영향이 미치게 되는데 그게 바로 이명인 것입니다. 여러 장부들 가운데 특히 신장이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요. 

 



신장은 인체 오장육부의 정기가 저장되는 곳입니다. 정기가 약한 사람은 청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죠. 이는 신장의 기능을 살펴보면 더욱 이해하기 쉬운데요. 신장은 체내에 발생한 노폐물과 독소를 걸러내고 배출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기능이 약화되어 맡은 일을 충실히 해내지 못하면 독소와 노폐물이 혈관에 손상을 입히고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킵니다. 이는 청각신경에도 문제를 일으키게 되면서 귀울림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치료의 핵심을 장부의 기운 강화로 삼는 이유인데요. 

 

 

약해진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고 불안정한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맞춤 치료 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말로 신장의 기운이 약해져 있는 상태인지, 간이나 위장, 심장의 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 파악해 처방되는 치료약으로 점차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함께 전반적으로 약해져 있는 장부의 기운을 북돋고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침과 약침, 뜸 부항요법 등의 처방이 적절하게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환자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나 피로감으로 인해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이 경직되어 있을 때가 많은데요. 이는 신경의 압박과 혈액순환 장애를 불러와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위험이 높습니다. 이때는 이완요법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장부의 기능이나 혈액순환 장애로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분들의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 같은 다른 신체적 불편함을 동시에 겪고 계실 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청혈 한약이 힘을 발휘합니다. 다년간의 진료와 연구를 통해 개발된 본원의 청혈 한약은 혈관 곳곳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행을 바로잡고 면역력 증진을 도와 귀울림에 동반된 여러 신체적 불편함 완화를 돕습니다. 

 


일상의 고요,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을 하지만 이명은 그렇지 않습니다. 포기할수록 일상은 더욱 흔들리고 괴로워집니다.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실망하고 조급해지는 게 당연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으로 현재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꾸준하게 대응해 나간다면 그토록 바라던 일상의 고요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결코 포기하시지 않길 바라며 언제든 편안하게 풀과나무를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