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의 원인 한 가지에 그치지 않아요

by 풀과나무 2024. 3. 15.

차례대로 넘어가는 도미노를 보고 있으면 통쾌함이 느껴집니다. 중간에 하나라도 넘어가지 않고 버티고 서 있으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까지 하죠. 그런데 넘어간 도미노가 우리 몸의 건강 상태라면 어떤가요? 

어쩌면 이명이 그 하나의 도미노일지 모르겠습니다.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문제로 시작해 각종 신체적, 정신적 문제로 이어져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니 말이죠. 

 



이명의 원인 대체 왜 일까요?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특정 소리가 맴도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한 번쯤 경험해 보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입니다. 오직 내게만 들리는 만큼 당사자의 괴로움과 스트레스가 상당한데요. 

 



더 큰 문제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종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비롯해 난청, 위장장애, 구토, 오심, 만성피로, 불면증, 우울증, 신경쇠약 등이 그것입니다. 몸과 마음 어느 하나 안전한 곳이 없어지는 것인데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서 더더욱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련의 검사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그러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조금은 절박한 상황에 놓여 계신 분들에게 섣부르게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이명의 원인을 모두 파악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대처방안 또한 준비되어 있다는 식의 말씀은 드릴 수 없습니다

풀과나무 또한 몇 가지 요인만을 살피고 있을 뿐이니까요. 다만, 오랜 시간동안 관련 문제를 진료하면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찾은 이명 원인에 의해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라면 충분히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지속적인 귀울림의 이유를 약해진 장부와 기혈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들과 연결돼 있는데요. 장부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귀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그게 바로 이명인 것입니다. 간, 심장, 신장 등 여러 장부들이 증상에 관여하는데 풀과나무에서는 특히 신장 문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신장은 노폐물과 독소를 걸러내고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기능에 문제가 생겨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독소와 노폐물은 고스란히 체내에 쌓이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혈관과 청각신경에 손상이 가해집니다. 이 과정에서 귀에서 소리가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가 된 장부의 기운을 강화하고 불안정한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치료 탕약을 처방합니다. 증상의 이유가 신장의 약화 때문인지, 다른 장부의 문제로 야기된 것은 아닌지 파악해 처방되는 치료약으로 점차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함께 기력 회복 및 장부의 기운 강화를 도와주는 침과 약침, 부항, 뜸, 이완요법 등의 처방들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명의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 같은 다른 신체적 불편함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노폐물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네 혈관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때 추가로 처방되는 청혈한약은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면역력 증진을 도와 여러 신체적 문제들 개선에 힘을 실어줍니다.  

 

 

일상을 넘어 삶의 휘청거림으로 


앞서 이명이 다양한 문제들로 이어질 수 있음을 확인했는데요. 일상을 넘어 삶 자체를 위태롭게 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고요 건강하게 지켜 가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힘겨웠다면 지금!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