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혈관성두통 혈관 노폐물 청소로 치료하세요

by 풀과나무 2023. 7. 7.

 

고인 물은 썩는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정체되어 있으면 결국 도태되고 만다는 것인데요. 

 

이 말은 혈관을 흐르는 혈액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쉼 없이 순환해야 하죠. 정체된 혈액은 몸 곳곳에 통증과 각종 불편함을 유발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두통’이라는 사실은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혹시 내가 혈관성 두통?


혈관성 두통은 신경이나 주변 혈관의 수축에 의해 뇌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편두통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뇌신경과 뇌혈관 기능 문제로 나타나는 편두통은 욱신거리고 지끈거리는 통증이 특징입니다. 통증 강도가 높아 환자의 80% 이상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죠. 

 

 

혈관 문제로 혈압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않을 때에도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를 보통 고혈압성 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맥박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주로 나타나며 아침에 일어난 직 후 혈압이 높을 때 잘 나타납니다. 운동 등으로 일시적으로 혈류량이 감소한 경우에도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혈관성 두통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깊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트레스나 피로와 같은 자극이 가해지면 혈관이 수축해 통증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반대로 혈액순환이 안정되어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전체적인 혈관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아 통증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혈액순환 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기도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혈관 노폐물 어혈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과 신진대사기능을 상실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후유증, 음주, 흡연 등 신체에 가해진 각종 유해한 자극들에 의해 발생되는데요. 생성된 어혈은 혈액을 타고 돌면서 신체 곳곳에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특히 뇌혈관에 어혈이 정체되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이 방해를 받게 될 뿐 아니라 뇌압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머리가 아프게 되는 것이죠. 

 

 

뇌혈액순환 안정으로 맑은 하루를 되찾아요! 


대구 동구 효목동에 위치한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혈액순환을 바로잡고 뇌압을 안정시켜 혈관성 두통을 치료합니다. 이를 위해 한약, 약침, 뇌압조절, 해독요법, 매선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이 활용되는데요. 

 

 


처방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약은 20년의 진료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발전시켜온 치료약으로 혈관 속 어혈을 녹여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두통은 점차 개선됩니다. 뇌압 또한 안정됨에 따라 머리가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정도 등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해 맞춤 처방되는 청혈 한약은 그렇기에 약 복용만으로 통증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자주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거주지나 직장생활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좀 더 빠르게 내려주는 뇌압조절,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류량을 높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매선요법 등의처방까지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해지죠.

 

 

혈액순환 빼놓고 건강을 논할 수 없어요


혈액순환이 안정되면 체온이 따뜻해지고 신진대사 또한 활발해집니다. 이를 통해 얻어낸 에너지는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활력잇는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죠. 두통치료가 아니라 신체 전반의 기운을 회복한다는 생각으로 혈관성 두통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지끈거리는 통증으로 괴로웠다면 지금!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