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프고 속울렁 함께 나타나는 원인

by 풀과나무 2023. 6. 21.

참기 힘든 지끈거림은 물론이고 동반되는 각종 신체적 증상들로 일상을 흔드는 두통.

욱신거리는 통증과 더불어 괴로움을 배가시키는 것 중 하나가 속울렁거림인데요. 머리도 아프고 속도 울렁거리고. 대체 왜 일까요? 

 

 

머리아프고 속울렁 동시에 찾아온 이유는?


자주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속울렁거림도 함께 겪을 때가 많습니다. 이는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과 소화를 담당하는 신경이 근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우리가 경험하는 대부분의 두통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 등에 따른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 그로 인한 신경의 압박이 원인일 때가 많습니다. 이때 통증과 소화에 관여하는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게 되면서 머리아프고 속울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소화불량 자체도 이유가 됩니다.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체내에 노폐물인 담이 생깁니다. 이러한 담은 혈관 속에 쌓여 원활해야 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해지지 않게 되면서 두통 속울렁거림으로 이어지게 되죠. 

 

 

뇌졸중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만큼 


머리아프고 속울렁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것은 뇌졸중의 가능성을 안고 있기 때문입니다. 뇌졸중은 머릿속 시한폭탄이라 불릴 만큼 치명적인 질환으로 뇌 기능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뇌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것을 말합니다. 터지면 뇌출혈, 막히면 뇌경색이죠. 이런 뇌졸중의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과 속울렁거림입니다. 50대 이상에서 머리가 아프고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꼭 해당 질환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나아지지 않는 괴로움. 이겨낼 방법은?
내과나 신경과 등의 진단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들었음에도 두 증상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앞서 언급한 혈관 노폐물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혈관 속 노폐물을 청소해주는 처방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대구 동구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청혈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20년 동안 다양한 유형의 통증 환자분들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치료약으로 혈관 속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폐물이 배출되고 혈액의 순환이 안정되면 통증은 점차 개선됩니다. 신체 전반의 순환이 원활해지는 만큼 속울렁거림 등의 증상도 점차 개선이 되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 정도를 고려한 맞춤처방으로 약 복용만으로 호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여러 차례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부담 없는 치료가 가능하죠.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한방요법 병행으로 치료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효목동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정상 수준 이상으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빠르게 내려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개선을 돕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류량을 높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이완요법 등의 처방을 통해 환자 분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에 힘을 실어드리고 있습니다. 

 

 

맑은 하루, 지금 되찾아 보세요!


더 이상 머리가 아프지 않게 됐다고 해서 갑자기 일상이 더없이 즐겁고 행복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그런 일상을 보내기 위한 노력은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채 무기력한 하루를 보내고 계시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