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관자놀이 두통 원인 없애는 법

by 풀과나무 2023. 4. 27.
몸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극에 닿으면 기다렸다는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입니다. 지끈, 욱신거리는 형태로 나타나는 통증은 그렇지 않아도 괴로운 일상을 더욱 고통스럽게 하는데요. 

대체 왜 이렇게 자주 ‘욱신’ 거리는 걸까요? 

 

또 하루가 지끈지끈, 관자놀이 두통의 이유는 뭘까요? 



두통은 발생 부위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통증이 잦다면 발생 부위가 어디인지 세심하게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관자놀이 두통이라면 편두통이나 측두동맥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편두통은 보통 머릿속 혈관 신경이 지나치게 예민해져 발생합니다. 혈관이 확장되면서 맥박에 맞춰 지끈거리는 박동성 통증으로 나타나는데요. 관자놀이 부근이 유독 아픈 이유는 이 부위에 혈관이 많이 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령층에서 발생한 관자놀이 두통이라면 측두동맥염일 수 있습니다. 측두동맥염 관자놀이 부근을 지나가는데 염증 때문에 부어서 관자놀이 부근에 혹 같은 것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누르면 압통이 느껴지는데요. 자칫 시신경에 영향을 줘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즉시 대응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통증의 이유, 좀처럼 찾지 못했을 때도 있어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내과나 신경과를 찾아 진단과 처방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은데요. 당사자 입장에서는 더없이 당혹스럽게 괴로울 수밖에 없는 상황. 만일 이런 처지에 놓여 계시다면 풀과나무가 생각하는 원인 때문은 아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계속되는 관자놀이 두통의 이유를 뇌 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으며 이때 혈액의 정상적인 순환을 방해하는 유발 인자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생리, 신진대사 기능을 상실한 채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일종의 잉여혈액,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피로, 스트레스, 음주, 흡연, 잘못된 식습관 등 신체에 가해진 각종 유해자극들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생성된 어혈은 혈액을 타도 이동하면서 신경과 근육에 통증유발인자로 작용합니다. 평소 별다른 이유도 없이 몸 이곳저곳이 쑤시고 아프다면 해당 부위에 어혈이 정체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뇌혈관에 정체된 어혈은 뇌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고 뇌압을 상승시킵니다. 이는 두통뿐 아니라 뇌기능을 저하시켜 기억력, 집중력 저하와 같은 문제를 유발합니다. 궁극적으로는 뇌졸중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하죠. 한시라도 빨리 없애줘야 할 존재라는 사실을 실심하게 되는데요. 

 

 

혈관 속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액 흐름을 개선해 드리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먼저 청혈 작용을 하는 치료 탕약을 처방합니다. 다년 간 관련 환자 분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발전시켜 온 치료제로 어혈을 녹여 배출시키고 더러운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욱신거리는 통증은 점차 완화됩니다. 동시에 어혈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신체적 불편함(이명, 어지럼증, 쑤시고 아픈 증상, 만성피로, 불면 등등)도 자연스럽게 개선되죠. 

 

 

환자분의 체질, 통증의 정도, 발생 기간 등을 사전에 충분히 살핀 후 그에 맞게 처방되는 한약은 그렇기에 약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한데요.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만큼 바쁜 직장 생활이나 거주지에 구애받지 부담 없이 치료를 진행해 나가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치료법 적용으로 증상 호전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한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좀 더 안정적으로 내려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완화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류량을 강화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을 통해 환자분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힘을 실어드리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꾸준히 살피고 관리하세요!

혈액은 산소와 단백질, 비타민 같은 생존에 필요한 영양분은 운반하고 전달하는 일을 합니다. 때문에 혈액의 흐름이 순탄하면 신진대사가 좋아집니다. 이를 통해 힘을 얻게 되면 자연치유력이 높아져 두통뿐 아니라 여러 질환의 침입에 좀 더 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죠. 

그저 머리가 아픈 것에서 벗어나겠다는 생각이 아닌 몸 전반의 기운을 회복한다는 생각으로 처방에 임한다면 더욱 건강한 일상을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풀과나무한의원에서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풀과나무한의원은 서울 강남 역삼역, 대구 동구 효목동 2개점에서 진료 중입니다. 20년의 뇌신경증상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의 맑은 하루를 되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