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역삼동내과질환 계속되는 두통치료 풀과나무한의원

by 풀과나무 2023. 4. 12.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라는 이유로 가벼운 질환 정도로 여겨질 때가 많은 두통. 


참기 힘들고 괴롭다는 건 알지만 병원까지 찾지 않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요. 괴로운 맞지만 곧 지나갈 것이고 진통제를  복용했으니 곧 해소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당연하듯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좀처럼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여러분처럼 말이죠. 

 

 

머리가 아픈 이유는 대체 뭘가요? 



일반적으로 두통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일차성 두통과 뇌종양이나 뇌출혈, 전신 감염과 같이 특정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이차성 두통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있던 두통이 갑자기 심해졌거나 매일 반복될 때,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될 때라면 신경과 등을 방문해 주치의의 권고에 따라 mri나 ct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대개의 두통은 뚜렷한 원인 질환이 없는 일차성 두통에 해당이 된다는 것입니다. 큰 맘 먹고 정밀검사까지 받았음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들을 때, 그럼에도 여전히 두통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신체적 괴로움을 떠나 심적으로도 크게 흔들릴 수밖에 없는데요. 물론 만에 하나 발생했을지 모를 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괜한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mri, ct 검사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다만 여전히 계속되는 통증이 골칫거리인 것인데요. 만일 이런 상황에 놓여 계시다면 다른 관점에서 증상에 접근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역삼동내과질환 치료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좀처럼 참기 힘든 두통원인을 혈액순환, 특히 뇌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킨다고 보는 것인데요. 이를 어혈이라는 개념을 사용해 설명하고 있스니다. 

 

 

어혈은 더 이상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위장장애, 간, 심장, 신장 기능 이상,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이상 등 신체에 가해진 각종 유해한 자극들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생성된 어혈은 혈관을 타고 돌면서 신경과 근육에 통증 유발물질로 작용합니다. 평소 특별한  이유 없이 몸이 쑤시고 아프다면 해당 부위에 어혈이 몰려 있을 가능성이 높죠. 이런 어혈이 뇌혈관에 정체된다면 어떨까요? 그 자체로 문제지만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어렵게 하고 뇌압을 상승시킵니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이 지속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뇌혈액순환 바로잡고 맑은 하루 되찾아보세요


혈관 속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역삼동내과질환 치료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청혈 한약을 처방합니다. 20년 동안 관련 환자분들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약으로 뇌혈관 속 어혈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맑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 또한 자연스럽게 개선되는데요.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 또한 안정을 되찾게 되면서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정도를 고려한 맞춤처방으로 약 복용만으로 호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이죠. 주기적인 내원에 대한 부담이 없는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치료법 적용으로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좀 더 빠르게 내려주는 뇌압조절법,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강화에 힘을 실어주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을 통해 환자 분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일상의 재난 두통, 이제 벗어나야죠!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3명 중 1명은 만성두통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단 직장인뿐 아니라 학업으로 바쁜 학생들, 가사 일에 지친 주부 등 두통으로 힘겨운 일상을 보내는 분들은 많은데요. 일상의 재난 두통. 오늘 하루도 통증으로 괴로웠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