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머리가아플때. 왼쪽두통의 이유

by 풀과나무 2023. 3. 15.

시도 때도 없이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 때문에 하던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고통스럽게 보낸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익숙한 만큼 위협적인 문제로 여기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괴로운 건 맞지만 진통제 복용이면 곧 나아진다는 생각도 가지고 계실 테고 말이죠. 

그런데 통증이 수시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견디기 힘든 수준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찾아온다면 말이죠. 

 

왼쪽 머리가 아플 때. 왜 일까요?   



머리의 한쪽에서 시작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보통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반드시 머리 한쪽에서만 시작되지 않죠. 때문에 통증 부위를 살피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환자분 입장에선 어느 쪽이 아프건 괴로운 건 마찬가지고 궁금한 건 어떻게 해야 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가 하는 것일 테니 말이죠. 

 

 

바로 그것 때문에 통증 부위를 의미를 살펴보려는 것입니다.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좀 더 세심하게 살핀다면 개선의 실마리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오른쪽 머리 통증의 이유를 痰熱(담열)에서, 왼쪽 머리 통증의 이유를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에 쌓인 비정상적인 체액과 뜨거운 열기를, 혈허는 체내 혈액과 진액(체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뜻합니다. 

 

 

혈액이 부족하다는 말에서 빈혈을 떠올리신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한의학에서 혈허는 빈혈보다 좀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사 상에선 혈액의 양이 충분하더라도 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혈액이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의미까지를 포함하죠. 

 

 

이런 혈허는 소화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해 음식물에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해 혈액의 구성 물질이 부족해진 경우, 장부의 기능 저하, 스트레스와 피로, 무리한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장부의 기운을 강화함과 동시에 혈액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 청혈 해독 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두통 환자 분들을 진료하며 쌓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청혈 탕약은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고 혈액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혈액순환이 안정되고 혈액이 제 기능을 되찾으면 왼쪽 머리 통증도 점차 개선됩니다. 뇌혈액순환이 안정됨에 따라 머리가 가벼워짐을 느끼실 수 있죠.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정도, 병력 기간을 고려해 처방되기 때문에 약 복용만으로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인데요. 여러 차례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부담없이 치료를 진행해 나가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여러 치료법 병행으로 효과를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안정적으로 내려주는 뇌압조절,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는 해독요법,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안정에 힘을 더해주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으로 환자 분들이 좀 더 빨리 맑은 하루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편두통 치료,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편두통은 다른 유형의 두통에 비해 통증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미치는 어려움이 상당합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편두통 환자의 절반 이상이 통증으로 사회생활에 악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죠.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흔드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개선이 어려울 정도로 악화된 상태라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