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 심해요 내버려두지 마세요!

by 풀과나무 2023. 4. 20.

이전에 겪었던 것과 다른 극심한 두통 때문에 온종일 괴로웠던 적 있지 않을까 합니다. 뇌에 무슨 문제라도 생긴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말이죠. 

정말로 뇌에 이상이 생긴 걸까요? 

 

 

두통이 심해요 뇌질환 때문?


머리가 아플 때 살펴야 할 것은 이 통증이 뚜렷한 원인 질환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인지 특정 질환에 의해 나타난 이차성 두통인지 구분하는 것입니다. 특히 이차성 두통에 대한 진단이 늦어질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겪을 수 있는 만큼 빠르게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에 노출되어 있으면 즉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형태의 심한 두통이 갑자기 시작됐을 때
▪ 발생한 두통이 계속해서 더욱 심해질 때
▪ 일반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음에도 통증 호전이 되지 않을 때
▪ 50세 이후에 새롭게 시작된 통증일 때
▪ 구역과 구토가 동반되고 시간이 갈수록 심해질 때
▪ 시력이 떨어지고 자꾸 졸릴 때
▪ 열이 나고 목이 뻣뻣하며 무기력하고 근육통, 관절통이 생겼을 때
▪ 운동, 기침, 용변, 성관계 후에 두통이 나타났을 때 

 

 

원인 질환 찾지 못했지만
여전히 통증 심한가요?


내과, 신경과 등의 진료에서 별다른 원인 질환을 찾지 못했음에도 통증이 지속될 때가 있습니다. 위협적인 질환의 가능성에 멀어졌다는 안도감은 있지만 여전히 계속되는 통증은 괴로움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풀과나무에서는 머릿속 대사피로물질 어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신진대사기능을 할 수 없게 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과로, 스트레스, 정서장애, 잘못된 식습관, 음주, 흡연 등 신체에 가해진 자극들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생성된 어혈을 혈액을 타고 돌면서 근육과 신경에 통증유발물질로 작용합니다. 때문에 어혈이 몰린 곳에서는 쑤시고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이러한 어혈이 뇌혈관에 정체되면 그 자체로 통증을 유발할 뿐 아니라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뇌압을 상승시키게 됩니다. 이는 통증을 악화시키고 뇌기능을 떨어뜨려 기억력, 집중력 저하와 같은 문제를 야기하기에 이르죠. 

 

 

뇌혈액순환 안정으로
맑은 하루 되찾으세요


문제의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20년의 진료 경험과 연구를 바타으로 개발한 청혈 해독 탕약을 처방합니다. 뇌혈관 속 어혈을 녹여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맑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은 점차 개선됩니다.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 또한 안정을 되찾게 되면서 머리가 한결 가벼워짐을 느끼실 수 있죠. 동시에 어혈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다른 신체적 증상들도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정도를 고려한 처방으로 약 복용만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인데요.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만큼 거주지, 직장생활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치료법을 활용해 효과를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좀 더 빠르게 내려주는 뇌압조절과 통증 호전을 돕는 약침,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 강화를 돕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까지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겪지만 


두통은 누구나 겪는 익숙한 통증입니다.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데요. 그러나 통증이 주는 괴로움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만성화될 경우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 자체를 위태롭게 할 만큼 강력하죠. 오늘 하루도 지끈거림 속에서 불쾌했다면 더 이상 참지말고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풀과나무한의원은 서울 강남 역삼역, 대구 동구 효목동 2개점으로 운영중입니다. 20년 동안 뇌신경증상을 진료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의 맑은 일상을 빠르게 되찾아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