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눈통증 안과 문제 아니라면

by 풀과나무 2023. 5. 16.

심한 머리 통증과 함께 머리 안 쪽에서 못으로 눈을 찔러대는 것 같은 고통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정말 비명이라도 지르고 싶은 심정인데요. 통증은 더없이 참기 괴로운데 어떻게든 이겨내야 하니 말이죠. 

두통 눈통증. 대체 이 고통의 시작은 어디일까요?

 

 

머리도 아프고, 눈도 아프고.. 대체 왜일까요?


심한 머리 통증과 눈통증은 편두통의 일반적인 증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눈이 심하게 아플 땐 안과 문제는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기 마련인데요. 만일 안과 문제라면 심한 충혈이나 시력 문제를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과 관련된 문제 때문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의심하게 되는 건 ‘뇌 질환’입니다. 통증 강도가 높으니 뇌질환에 대한 의심을 거둘 수 없는데요. 때문에 여러분들 중에는 신경과를 방문해 mri, ct 등의 검사를 진행하신 분들도 적지 않으실 것입니다. 이들 검사에서 통증의 원인 찾으셨나요? 아마도 뇌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 검사를 진행했는데 몸에 이상이 없다고 하면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위협적인 질환의 가능성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만에 하나 발생했을지 모를 질환의 여부를 확인하고 괜한 불안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으니 검사 자체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여겨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전히 계속되는 두통 눈통증만 어떻게 해준다면 말이죠.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참기 힘든 두통 눈통증의 지속 이유를 혈관 노폐물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혈관 조직 내에 존재하고 있기는 하지만 정상적인 신진대사기능과 생리기능을 할 수 없게 된 잉여혈액을 말합니다. 적혈구가 변질되거나 변형되어 생리적 활성 능력이 감소된 상태로 뭉쳐 있는 것, 요산성분이 농축된 경우, 만성적인 염증이나 고질병으로 인해 혈액 속에 혈액을 변질시키는 지질 과산화물이나 기타 여러 산화물질이 잔존하고 있는 상태 등 오염된 혈액의 총칭을 어혈이라고 합니다. 

 

 


어혈이 문제가 되는 것은 불통(不通)에 있습니다. 혈관 속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혈관에 충분히 전해지지 않게 되면서 두통 눈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어혈 관리가 무척 중요해 보이는데요. 

 

 

혈관 속 어혈을 없애고 불안정한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기 위해 본원에서는 청혈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어혈을 녹인 뒤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액의 흐름을 바로잡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제 기능을 되찾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두통 눈통증은 점차 개선이 됩니다.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과 통증 정도에 따른 맞춤 처방으로 약복용만으로 증상 호전이 가능할 정도죠. 여러 번 내원하시지 않아도 되는 만큼 부담 없이 처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이나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혈행을 강화하고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이완요법 등의 처방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 익숙해질리 없죠


익숙하니까 괜찮다는 말을 하곤 하지만 익숙해서 견딜만한 통증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저 익숙하게 아프고 괴로울 뿐이죠. 참아도 되는 통증은 어디에도 없음을 명심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맑은 하루, 오래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