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범어동신경과질환 만성두통의 원인과 치료

by 풀과나무 2023. 7. 18.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두통. 스트레스가 머리 통증의 첫 번째 이유라고 친가면 우리의 먼 조상들도 골치 아픈 일이 꽤 많았으리란 짐작이 어렵지 않은데요. 한편으로 이런 생각도 들 것 같습니다. 아니 이렇게 역사가 깊은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대처방법이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 의문 말이죠. 

쉬워 보이지만 한없이 어렵고 복잡한 두통. 어떻게 살피고 이겨내야 할까요?

 

자주 지끈거리나요?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은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지만 이 때문에 관련 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았다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통증을 가볍게 여기는 이유도 있을 테지만 대부분의 머리 통증은 진통제 복용 후 몇 시간 정도만 잘 쉬어도 곧 나아지기 때문입니다. 다행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어느 한 곳에서는 아무리 진통제를 먹고 휴식을 취해도 나아지지 않는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존재합니다. 어쩌면 이 글을 읽고 계실 바로 여러 분들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랜 시간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그 정도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면 치명적인 뇌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에 관련 기관을 방문해 의사가 권하기도 전에 mri, ct 검사를 받고 싶다고 요청한 경우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뇌질환이 문제가 되어 머리가 아픈 경우는 전체의 1% 정도입니다.

물론 그러니 언급한 검사는 굳이 받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질환 여부를 파악하고 늘 마음속을 답답하게 하는 불안감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는 점만으로도 검사의 가치는 충분하죠. 다만, 99%의 환자는 뇌에 큰 문제가 없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사실 이제부터가 문제입니다. 일련의 검사를 통해 특별한 신체적 문제를 찾지 못했음에도 통증은 나아지질 않고 있다는 문제 말입니다.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통증에 접근해 보면 어떨까 싶은데요. 본원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요인을 혈관 내 노폐물 어혈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한의학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는 질환 유발인자로 몸속의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는 증세를 뜻하기도 하고, 다양한 자극에 의해 정상적인 생리와 신진대사기능을 할 수 없게 된 오염된 혈액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생성된 어혈은 혈관 내에서 혈액을 타고 돌며 몸 곳곳에 쑤시고 아픈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고 정체되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혈관에 충분히 전해지지 않게 되면 지끈거리는 두통뿐 아니라 어지럼증, 이명을 일으키기도 하죠. 오랜 시간 방치하면 신체에 종괴(덩어리)가 형성되기도 합니다. 

 

 

어혈 없애고 혈행도 바로잡아요


오염된 혈액, 정체된 혈액순환. 이 두 개만으로도 어혈이 얼마나 인체에 위협적인지, 오랜 방치할 경우 신체 전반에 얼마나 큰 악영향을 끼칠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없애줄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 

 

 

이를 위해 대구 범어동신경과질환 치료한의원에서는 일차적으로 맞춤 청혈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환자 분들을 꾸준히 진료하며 쌓아온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제로 혈관에 쌓인 어혈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탁한 혈액이 없어지고 그 자리를 건강한 혈액이 채워져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은 점차 개선이 되는데요. 설명드린 것처럼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 정도를 고려한 맞춤 처방이 진행되기 때문에 약복용만으도 증상 호전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러 차례 내원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는데요. 여러 상황들로 내원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도 부담감을 내려 놓고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대구 범어동신경과질환 치료한의원 풀과나무가 제공해드리고 있는 추가적인 한방요법까지 적절하게 병행하시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한데요. 뇌혈류 장애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이나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불안정한 혈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그것입니다. 이들 처방은 한약의 힘을 높여줌과 동시에 무겁게 눌린 머리를 가볍게 해 줄 것입니다. 

 

지끈거림, 외면하지 마세요!


흔하고 익숙하다. 그러니 안고 산다. 두통을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두통은 언제까지 버틸만한 수준에 머물지 않습니다. 어느 순간 감당키 힘든 무게감으로 무겁게 일상을 억누릅니다. 그때 대처한다면 더 오랜 시간 이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겠죠. 소중한 일상이 좀 더 활력과 생기로 채워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