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속울렁거림 멈추지 않나요?

by 풀과나무 2022. 10. 5.

 

생활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두통. 

흔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통증이 나아질 때까지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무척’ 힘들어지는데요. 이때 속울렁거림 등 다른 증상까지 동반되는 때에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채 괴로움 속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흔하고 익숙하지만 결코 만만하진 않은 이들 증상. 대체 왜 일까요?

 

 

두통 속울렁거림. 혹시 뇌졸중 때문?


두통이나 속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면 단순 두통보다는 다른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뇌졸중’인데요. 실제로 뇌졸중의 경우 매년 10만 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니 그런 걱정을 하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두통 속울렁거림은 뇌졸중과 관련이 있을까요?

 

 

뇌졸중은 뇌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 속울렁거림인데요. 때문에 이들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면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50대 이상이라면 더욱 세심하게 증상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문제 때문일 수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두 증상은 각각 나타나기도 하지만 동반될 때가 적지 않습니다. 긴장성두통이나 편두통, 군발두통 등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지는데요. 또 위장장애 문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섭취한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는 등 위장에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 몸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인 담(혹은 어혈)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담은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 속울렁거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히 만성두통 환자분이라면 위장장애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 되찾아 볼까요!



혈액순환장애, 혹은 장부의 기능 문제로 발생한 두통 속울렁거림이라면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처방이 이뤄져야 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이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20년 동안 여러 두통 환자분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나아지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시켜주죠. 환자의 체질, 병력기간, 증상에 따라 맞춤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입니다. 

 

 

여기에 뇌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는 해독요법, 통증 완화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을 강화하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도 적극 병행되어 치료 효과를 끌어올립니다. 

 

 

다양한 통증 원인, 머리뿐 아니라..


보통 머리가 아프면 그 원인 또한 머리(뇌)에서 찾게 됩니다. 그러나 두통의 원인은 어느 하나로 국한하여 설명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 만큼 여러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죠. 

풀과나무(서울점, 대구점)은 지난 20년 동안 두통을 비롯한 뇌신경증상을 진료해 오면서 다양한 사례의 환바 분들을 만나왔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은 치료법 개발로 이어져 환자 분들의 맑은 일상 회복에 힘을 실어드리고 있는데요. 반복되는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균열이 생기고 있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