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지끈지끈 지금 이 두통의 원인은?

by 풀과나무 2022. 9. 27.

 

'좋은 흐름이란 말이 있습니다. '


어느 누구도 이 흐름에 돌을 던지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잘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흐름이라면 어떤가요? 이 경우엔 어떡해서든 흐름을 끊어놓을 필요가 있는데요.  

가령 지속되는 두통으로 일상이 계속 지끈거리고 있다면 말이죠. 

 

 

머리가 지끈지끈
일상의 흐름도 엉망인가요? 


생활 속에서 종종 겪는 두통. 워낙 흔한 탓에 나아질 때까지 참거나 한두 알의 진통제에 의존하는 일이 많은데요. 익숙한 만큼 스트레스나 피로 때문이라고 지레짐작 할뿐 사실 머리가 아픈 이유를 알고 대처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론 통증 정도가 도저히 참기 힘든 수준에 도달하면 혹시 뇌종양이나 뇌출혈 같은 뇌 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된다면 어떨까요. 위협적인 질환에 대한 걱정은 줄었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단순 신경성으로 치부해 외면하는 순간 일상의 흐름은 좋지 않은 쪽으로 틀어지고 말죠.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두통에 접근해야 합니다.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이 있다?



풀과나무에서는 일련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해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보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 장애를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스트레스, 피로, 간장의 열이나 대장 독소, 신장의 무력, 위장 장애와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죠. 

 

 

생성된 어혈이 뇌혈관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이 방해받게 됩니다. 혈액을 통해 전해져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혈관에 제대로 전해지지 않게 되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을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이는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할지 알려주는 지표가 되죠. 

 

 

혈관 노폐물 청소 시작하세요


혈관에 쌓인 찌꺼기를 없애고 불안정한 뇌혈액순환을 되찾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합니다. 머릿속 탁한 피를 청소해 통증을 개선하는 치료 프로세스인데요. 이때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 

 

20년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분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속 어혈을 배출시키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죠. 환자분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뇌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좀 더 안정적으로 내려주는 뇌압조절, 통증 완화를 돕는 약침, 장부의 기운 회복을 돕는 해독요법, 근육의 긴장을 풀고 뇌혈행 강화를 돕는 매선요법 등의 처방까지 적절하게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하죠. 

 

 

여러 관점에서 통증 살피세요!


두통 하면 뇌의 문제일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머리 통증이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1차성 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인데요. 물론 이때 이유가 없다는 말이 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미처 점검하지 못했던 곳에 통증의 이유가 숨어있음을 뜻하는데요. 뇌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이 그 숨겨진 요인일 수 있음을 잊지 않길 바라며 적극적인 대처로 맑은 하루 오래오래 지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상의 흐름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