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어지러움의 이유가 같다?

by 풀과나무 2018. 5. 24.

종일 지끈거리고 빙글빙글 도는 두통 어지러움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적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이때 두통 때문에 어지러운 건지, 어지럼증이 문제가 되어 머리까지 아픈 건지 의아할 때가 있는데요. 어쩌면 두 증상의 원인은 같을지도 모릅니다.

 

 

▶두통 어지러움 이유가 같다

머리가 아프고,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증상이 같이 나타나면 누구라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몸 어딘가 큰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이 두 증상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대장의 독소, 간장의 열, 위장질환 등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발생하는데 이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 외에도 스트레스나 피로, 각종 질환,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일컫는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 어지러움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어지러움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와 혈액순환 개선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을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증상 개선이 가능한 약침요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경락이완요법도 두통 어지러움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흔하지만, 일상 흔드는 강력한 장애요소!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빈도가 잦고 정도가 심하다면 단순히 일상을 흔드는 것에 그치지 않는데요.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 만큼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