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것도 자주!

by 풀과나무 2018. 5. 10.

바늘로 머리를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 때문에 종일 힘들었던 경험 있나요?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흔하다는 이유로 가벼운 증상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그 어떤 위협적인 질환 못지않게 일상을 흔드는 ‘두통’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너무 자주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두통약 복용으로 충분합니다. 그런데 빈도가 잦은 두통에도 진통제 복용이 효과적일까 묻는다면 결코 그렇지 못합니다. 오히려 통증이 악화될 우려마저 높은데요. 따라서 한 달에 10일 넘게 진통제에 의존하고 있다면, 스스로 생각하기에 두통약 복용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면 좀 더 주의깊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mri나 ct 검사에서도 뚜렷한 이상을 찾지 못한, 진통제 복용에도 효과가 없는 두통의 원인을 소화기장애, 간 기능 이상, 순환기 장애 등 여러 요인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어혈’과 깊은 관련이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일종의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 각종 질병, 잘못된 자세 습관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이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우석대 연구진과 함께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에 대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확인한 탕약으로 어혈을 없애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막혔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통증의 원인을 미연에 차단하는 것입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것,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 복용으롷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또한 눈여겨볼만 합니다.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탕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요.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뒷목이 뻐근함이 해소되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 너무 오래 방치하지 마세요!

효력 없는 진통제 복용이 문제가 되는 것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킨다는데 있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 더하자면 통증의 원인을 긴 시간 방치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혈액순환 장애는 두통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되기도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