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증상. 뇌청혈해독탕이라면?편두통증상. 뇌청혈해독탕이라면?

Posted at 2018.04.26 14:58 | Posted in 두통

삶의 질을 현저하게 무너뜨리는 요인 중 하나인 편두통. 하지만 누구에게나 흔한 탓에 경계하고 관리해야 할 증상으로 여기기보다 적당히 참거나, 한두 알의 진통제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편두통증상. 괴로운데 왜 적극적이지 않을까

머리의 한쪽이나 혹은 양쪽에서 비롯된 통증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편두통이라고 하는데요. 통증 강도가 여느 두통에 비해 높아 환자들이 겪는 괴로움은 생각 이상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누구나 겪는다는 이유로 큰 문제라고 여기지 않는데요.

 

 

만일 아래와 같은 편두통증상이 일상을 방해할 정도로 자주 나타난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 중등도 혹은 그 이상의 통증이 일상을 어렵게 할 정도로 나타난다.
* 머리의 한쪽, 혹은 양쪽에서 통증이 시작된다.
*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욱신욱신, 지끈거리는 형태로 나타난다.
* 운동, 성교 중 통증이 심해진다.
* 통증과 함께 소화불량, 울렁거림, 구토와 같은 소화기장애가 발생한다.
* 소리나 빛, 냄새에 더없이 민감해진다.
* 심한 어지럼증이 동반되거나 실신할 것 같다.

 

 

▶검사에서 찾지 못한 편두통증상의 원인, 풀과나무에서는?

MRI, CT 검사에서 뚜렷한 이유를 찾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한의학에서는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 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편두통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두 개 내 어혈을 녹여 풀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탁한 혈액이 제거되고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지는데요. 이는 전신의 건강을 강화해주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사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던 뇌청혈해독탕은 자주 내원하지 않고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한 증상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약침,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좀 더 확실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상을 넘어 삶까지?!

만성화된 편두통증상은 일상을 힘들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맑은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