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혈관성 편두통. 제대로 된 해결책은?

by 풀과나무 2018. 5. 7.

종일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던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센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은 그 괴로움이 상당한데요. 설상가상 증상이 수시로 반복될 때에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협받곤 합니다.

 

 

▶혈관성 편두통 무슨 이유로?

혈관성 편두통은 뇌혈관이 수축, 확장하면서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에게 특히 흔하고 스트레스가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편두통 외에도 군발두통이나 고혈압성 두통도 혈관성 두통의 한 유형입니다.

 

 

혈관성 편두통이 발생하게 되면 머리의 한족이나 양쪽에서 발작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맥박이 뛰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혈관성 편두통 해결책은?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혈관성 편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하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외에도 외상 후유증, 장부의 기능 약화,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 혈관으로 들어가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에 차질을 빚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참기 힘든 편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 제거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체내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잦은 내원 없이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한 눈여겨볼만한 한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선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눈이 밝아지고 뒷목이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약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인 탓에 두통은 진통제 복용이 치료의 시작과 끝이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기 통증 해소에 진통제는 분명 필요한 존재지만 통증의 원인까지 해소하지는 못합니다. 지속적인 복용은 통증의 원인을 계속 방치한 것과 같음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