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대구동구한의원 두통 괴롭다면!

by 풀과나무 2018. 4. 25.

몇 시간씩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무의미하게 날려 버린 경험 있나요? 어쩌다 한 번이라면 그러려니 하고 말겠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일상의 균형은 심하게 흔들리고 맙니다.

휘청대는 일상,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을까요?

 

 

▶대구동구한의원, 풀과나무가 바라 본 두통의 원인

보통 머리가 아프면 약을 먹고, 진통제에도 효과가 없으면 뇌 쪽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닐까 하는 걱정에 관련 진단학과를 찾아 mri나 ct 검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데요. 뇌에 이상이 없다는 말에는 안심이 되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일상의 큰 걸림돌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일반 검사에서 찾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장애, 그 중 뇌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꼽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항,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 혈관으로 침입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지 않고, 뇌 혈관에 더러운 혈액이 들어가면서 참기 힘든 두통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혈관 속 찌꺼기 제거부터!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구동구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강화해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에 대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또한 눈여겨볼 두통 치료법인데요. 뇌 혈액순환 장애로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눈의 피로,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불청객 두통, 더 이상 방치 하지 마세요!

두통은 누구나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지만, 안이하게 대처할 경우 만성화되어 오랜 시간 힘든 일상을 보내야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대구동구한의원 풀과나무가 여러분의 맑은 일상과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