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프고 속울렁이 심해요

by 풀과나무 2022. 8. 8.

 


복잡해 보이는 업무도 경중에 따라 순서대로 처리해 나간다면 큰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문제는 하나하나 처리할 시간을 주지 않고 한 번에 밀려온다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이를테면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과 함께 울렁거림이 동반될 때처럼 말이죠. 

 

머리아프고 속울렁이 심한가요?


스트레스, 피로 등 잠깐의 방심도 놓치지 않고 찾아오는 두통. 누구에게나 흔하고 익숙한 증상이라곤 하지만 겪을 때마다 괴로운 시간을 견뎌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는데요. 문제는 욱신거리는 통증과 함께 다른 신체적 불편함을 동반할 때가 많다는 겁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속울렁거림 증상이죠. 

그렇다면 이때 머리아프고 속울렁이 동시에 발생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근육의 경직, 그로 인한 신경의 압박이 문제가 되어 발생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 두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은 관련된 신경이 서로 근접해 있기 때문인데요. 즉, 두통과 소화를 담당하는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게 되면서 두통 속울렁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눈 통증과 관련된 신경도 서로 인접해있어요.)

 

 

소화불량 자체도 두통 속울렁의 요인이 됩니다.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몸속에 불필요한 수분이 痰(담)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담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받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서 두통 속울렁으로 이어지죠. 이 경우 자극적인 음식 섭취나 불규칙한 식사 등이 문제가 될 때가 많습니다.  

 

 

혈관 노폐물 청소 시작하세요!


한의학에서는 잦은 진통제 복용에도 혹은 mri, ct 등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담도 그 중 하나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은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후유증, 근육, 골격계 문제 등 아주 일상적인 것들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즉, 누구나 혈관 노폐물에 의한 두통 속울렁거림에 노출될 수 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20년 가까이 관련 환자분들을 진료하여 쌓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약으로 혈관 속 노폐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뇌면역력을 강화해주죠. 

 

 

노폐물로 정체됐던 뇌 혈액순환이 원활함을 되찾게 되면 지끈거리고 울렁거리는 증상이 개선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좀 더 생기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 환자분의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풀과나무의 청혈 탕약이 가진 장점입니다.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안정시켜주는 뇌압조절이나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행 안정을 돕는 매선요법, 통증 완화에 힘이 되는 약제를 경혈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의 약침도 적극 활용되어 증상 호전을 돕습니다. (*매선요법은 현재 서울점에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통제만 의존하지 마세요!



진통제 복용이 두통 치료의 시작과 끝이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통제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통증 악화나 위장질환과 같은 부작용 문제를 겪게 될 우려가 높아집니다. 어디까지나 증상 개선에 의미가 있을 뿐 통증의 원인까지 해소해주지는 못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맑은 하루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