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심할때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

by 풀과나무 2016. 5. 31.

가끔 특별한 원인 없이 머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머리통증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은 겪어보는 통증인데요. 이러한 통증을 두통이라고 부릅니다. 두통은 가벼운 통증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의 증상은 점점 심해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입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약이나 참고 견디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이것은 두통을 더 심하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두통 심할때 머리가 열이 나면서 터질 것 같은 느낌과 눈썹 주위의 심한통증, 욱신거리고 바늘로 쑤시는 듯 아픈 통증들이 나타납니다. 이런 통증들은 약을 먹으면 잠시 완화되지만 다시 재발될 경우가 큽니다.


두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병합니다. 단순 머리통증 말고도 두통 심할때 속이 거북하고 메스꺼운 증상, 눈썹주위가 아프고 바늘로 쑤시는 듯한 통증, 구토, 한기, 어지럼증 등등 간단하게 생각한 증상이지만 두통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두퉁 심할때 항상 참는 것은 안 좋습니다. 정확한 두통원인을 찾아야합니다. 두통원인은 소화기장애, 간 기능 이상, 순환기장애, 뇌진탕증후군 어혈이 있습니다. 소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불필요한 수분에 의해 담이 형성돼 혈행을 막아 두통이 발생됩니다.


간 기능 이상은 무절제한 음주, 스트레스, 흡연 등이 원인이 되어 간의 해독기능이 상실되면 간에는 나쁜 열이 쌓여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기가 부조화를 이루면 배꼽을 중심으로 위는 화기가 모이고 아래는 찬기운이 뭉치게 돼 소화가 안되고 가슴이 답답하며 열은 위로 올라가 머리에 뭉쳐 두통이 옵니다.


한의학적으로 접근하면 두통 심할때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두통원인은 어혈입니다. 어혈은 우리 몸에 혈액과 노폐물과 뒤엉켜 생기는 것으로 노폐물과 불순물 처리하는 혈액의 기능이 잠시라도 원활하지 못할 때 생기는 것입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 뇌청혈해독탕으로 두통을 치료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우석대와 함께 임상결과를 통해 만든 자체개발 명방입니다. 어혈을 녹여 풀어내어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두통을 유발하는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이 낮고 증상을 치료하고 원인을 없애주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두통 심할 때 증상과 중풍, 치매, 건망증 등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자가진단표가 있어 한번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궁금한 질문은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통해 해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답변으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지점>

 

<인천 지점>

 

<대구 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