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신경성 두통 원인 및 치료 알아보고 대처하기~!!

by 풀과나무 2015. 11. 23.

두통은 현대인의 숙명과 같은 문제입니다. 그중에서 신경성 두통은 중요한 일을 앞두고 꼭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통이 반복되면서 중요한 날이 아니더라도 반복된 두통을 겪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신경성 두통 환자에게 도움 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두통은 긴장을 하였을 때 느껴지는 통증으로 근육의 수축과 함께 뇌의 혈액순환이 정체외는 것이 핵심문제입니다. 뇌로 향하는 산소와 영향 공급의 정체를 가져오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경성 두통의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왜 많은 현대인들의 뇌를 아프게 하는 것일까요?


신경성 두통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 피로감에서 시작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직업이라면 반복되는 일과로 인해서 근육에서 압박을 가하게되고 그로 인해서 머리에 통증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들어서 두통이 자주 느껴지고 반복된 문제로 인해서 고통을 겪는다면 신경성 두통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두통의 원인을 알았다면 우리가 생활에서 대처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신경성 두통을 치료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에 집중해야 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덜 받는 방향으로 생각을 바꾸고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몸소 받는 사람과 긍정적인 사람과의 두통 발생율을 비교하면 긍정적인사람이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두통은 머리를 자극하면서 생기는 통증입니다. 술과 흡연은 심장박동을 빠르게 뛰게 하고 인스턴트와 매운 음식 또한 자극이 되는 음식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환자들의 경우 신선한 혈액공급과 기혈을 보양할 수 있는 음식을 권해야 합니다. 야채와 견과류 위주로 섭취를 하고 베개 높이를 조절해야 합니다. 두통이 잦은 경우 수면하는 자세에 따라서도 뇌의 혈액순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과도한 근육을 형성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두통이 심하게 느낀다면 전문의에 상담과 함께 적절한 치료가 뒷따라야 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신경성 두통을 겪을 경우 한방치료 (약물), 침치료 , 경락 이완 요법 등 을 사용합니다. 환자의 체질과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차악해 맞춤형 치료로 진행하게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