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아침에 일어날때 어지럼증이.. 원인은 무엇이죠?

by 풀과나무 2013. 1. 16.

아침에 일어날때 어지럼증이.. 원인은 무엇이죠?

 

어지럼증원인


아침에 눈을 뜨고 몸을 일으킬때 한 몇초동안 눈앞이 아무것도 안보이고 캄캄하고 어지러워요. 무엇때문이죠 ?;;


아침에 눈을 뜰 때는 인체에서 양기가 일어나는 시기 입니다. 양기는 맑고 깨운한 기운을 뇌로 올려서 뇌를 언제나 자양해야 하는데 기운이 부족하여 아침에 일어나는 기운이 좀 떨어져서 뇌로 가야할 기운이 좀 떨어져서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기라 표현을 했지만, 이 양기는 주로 신장 과 비위의 기를 의미할 때가 많다 합니다. 평소 소화기능이 좋지 않으셨던가 혹은 허리가 무지근히 아프고 오래 서있질 못하고 발 뒤꿈치가 아프셨다면 이 두 장부의 허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위가 약해 소화기능이 오랜시간 저하되어 담음이 발생하였을 시에도 어지럼증이 발생하는데 이 때는 어지럼증 외에도 속이 울렁거리고 트림이 잦고 변이 묽고 가슴이 두근데고 불안한 담음 증상이 겸해서 나타난다 합니다.

0123

또한 현 증상이 생리중일 때의 증상인지 아닌지도 어지름증의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합니다. 그리고 어떤 질환이든 빨리 치료를 하지 않아 만성이 되면 어혈이 발생한다 합니다. 이 어혈은 노폐물이 잔뜩 엉긴 죽은피로써 인체를 돌아다니며 각종 증상들을 일으킨다 합니다.

 

평소 머리 혹은 신체 기타 부위에 바늘로 콕콕 찌르는 통증과 함께 피부가 거칠게 일어나고, 눈밑이 시퍼렇게 되거나 손톱이나 발톱의 색깔이 적자색이거나 푸른 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합니다. 이런 경우는 어혈을 치료해야 합니다.


어지럼증으로 힘들다거나 앓고 있는 어지럼증에 대한 원인이 궁금하다면?? 온라인상담을 통해 편하게 질문하세요 ^^; [상담하러가기]

상담 4300건 이상!!

어지럼증원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