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이유

by 풀과나무 2018. 1. 3.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쁘게 보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나타나는 크고 작은 통증이나 증상을 제대로 살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두통의 경우 누구에게만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가장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통증 중 하나인데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두통이라면 어떨까요?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이유

머리가 아프다고 표현하지만 사실 두통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열이 나면서 욱신거리기도 하고 바늘로 쑤시듯 아프기도 합니다.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나타나는가 하면 어지럽고 멍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오랜 시간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머리 쪽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두려움에 mri, ct 검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뇌종양이나 뇌출혈 같은 뇌질환이 의심될 때인데요.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하거나 의식소실이나 경련 등이 동반된 두통이라면 이들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검사 상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두통이 지속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간, 심장, 신장 등),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관 내에 정체된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막힘없이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충분한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순수 한약재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뇌 혈액순환 개선을 중점에 둔 한약인 만큼 두통뿐 아니라 어지럼증, 건망증, 중풍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머리가 지끈지끈 더 이상 참지 마세요!

일상을 흔드는 요인 중 하나인 두통. 가볍게 생각할수록 불편한 일상은 더욱 길어지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만들어가시길 비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