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두통이 함께 나타나는 까닭

by 풀과나무 2017. 12. 28.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금방이라도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일상에서 종종 겪는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어지럼증두통이 함께 나타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신경계 및 속귀, 중추신경계, 자율신경계, 심리적 문제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과, 내과, 신경과 등 여러 진료과목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뇌졸중, 고혈압 등 여러 질환과 관련이 깊은데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을 때, 그리고 두통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과 함께 나타날 때입니다. 이는 어지럼증과 두통의 원인이 서로 맞닿아 있기 때문인데요.

 

 

▶어지럼증두통 한의학에서 살펴본 요인은?

한방에서는 어지럼증두통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심장의 불균형과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몸속의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를 보통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때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하는데,  장부의 기능 문제 외에도 외상이나 스트레스, 피로,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일상의 잘못된 습관이 요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어혈을 녹여 풀어내는 것에 중점을 둔 치료제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어지럼증두통으로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집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이 좋아지는데요.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순수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어지럼증두통과 관련이 깊은 위장, 간장, 심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재발률을 낮춰줍니다. 충분한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피로로 지친 몸을 회복해주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아주는 사암침법, 근본적인 장기의 이상을 치료하는 환약요법도 어지럼증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일상 더 흔들리기 전에!

어지럼증 그리고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그 괴로움마저 익숙한 건 아닌데요. 경험할 때마다 괴롭고 힘든 게 어지럼증, 두통입니다. 흔하기에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그렇지 않음을 명심하고 좀 더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