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검사에서 이상 못 찾았는데..왜?

by 풀과나무 2017. 12. 21.

자신이나 주변은 그대론데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을 뜻하는 어지럼증. 울렁거리도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특정 기관의 문제로 발생하기도 하는 만큼 결코 가볍게만 볼 수 없는 증상입니다.

 

 

▶어지럼증 검사에서 이상 못 찾았는데..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인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 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머리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속귀(내이), 심리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고혈압, 당뇨, 공황장애 등 여러 질환과 관련이 깊은데요. 때문에 이(耳)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과목의 어지럼증 검사를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들 어지럼증 검사에서 뚜렷한 문제를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이때 더 이상의 진단 찾기에 소홀할 것이 아니라 다른 관점에서 증상을 살핀다면 증상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이나 신장의 무력, 위장장애 등 장부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면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를 보통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어혈은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이르는 말로, 혈관 내에 응어리져 정체됩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체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쌓인 탁한 피를 청소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풀과나무의 두통 치료법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십 년 동안 관련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어혈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충분한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우석대와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이상 증상이 없어지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효과를 본 환자분들의 경우 자각 증상 소실과 함께 더 이상 약에 의존하지 않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치료 효과를 좀 더 극대화시켜주는 약침요법, 귀 주변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침요법이 더해지면 어지럼증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일상의 균형 되찾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데요. 자칫 만성화될 경우 오랜 시간 힘들어질 수 있는 만큼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